프로미스나인, 'Supersonic' 타고 서머 히로인 등극…소셜·음원 롱런→축제 러브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Supersonic' 인기바람을 타고 서머히로인 면모를 굳히고 있다.
13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은 싱글 3집 타이틀곡 'Supersonic'(수퍼소닉)으로 소셜·음원 등 국내외 주요 영역에서 롱런히트를 기록, 새로운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Supersonic' 인기바람을 타고 서머히로인 면모를 굳히고 있다.
13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은 싱글 3집 타이틀곡 'Supersonic'(수퍼소닉)으로 소셜·음원 등 국내외 주요 영역에서 롱런히트를 기록, 새로운 입지를 다지고 있다.
우선 소셜영역에서의 프로미스나인 'Supersonic'은 세븐틴 승관, 엔하이픈 정원, 르세라핌 은채, &TEAM(앤팀) 조, 보이넥스트도어 성호와 리우, TWS(투어스) 지훈과 경민, 아일릿 모카와 이로하, 김종국, 김재중, 샤이니 태민, 효린, 비투비 이민혁, 마마무 문별, (여자)아이들 미연, 스테이씨 윤,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챌린지 릴레이와 함께 누적 합산 조회수 1억 130만회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음원영역에서의 프로미스나인 'Supersonic'은 국내외를 아울러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우선 국내 플랫폼 멜론에서는 발매 당시 '톱 100' 99위를 시작으로 13일(오전 9시 기준) 14위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유튜브 뮤직 한국 '주간 인기곡'(집계 기간 8월 30~9월 5일) 5위, 플로 '24시간 차트' 10위(10일 기준) 등 여타 플랫폼에서도 인기기록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
또한 스트리밍 기록과 함께 8월 써클차트 월간 다운로드 1위를 더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미국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28위(9월3일)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의 활약상도 높아지는 모습이다.
이러한 기록흐름들은 기존의 청량감에 걸크러시 매력을 더한 프로미스나인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호평과 함께, 이들을 향한 관심어린 시선들을 이끌고 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프로미스나인을 향한 각종 페스티벌과 대학 축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라며 “'Supersonic'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께 정말 감사하다. 더욱 다양한 무대에서 팬분들을 만날 프로미스나인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계열사 120개까지 감소…사법 리스크에도 쇄신 진척
- [네이버 쇼핑톡톡] 다양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11월 블프 패션은 네이버에서!
- [알리 꿀템 PICK] 알리익스프레스가 엄선한 '겨울 준비' 홈 가전템
- [지스타2024]트리플A급 K게임 대거 출격... 글로벌 정조준
- [19회 스마트금융컨퍼런스]이승건 토스 대표 “간편송금으로 아낀 2만년…금융플랫폼이 사회 후
- EU, 애플에 '지역차단' 관행 시정 통보… “앱·결제 장벽 없애라”
- '스무살' 지스타, K게임 역대급 전성기 연다... 尹 “게임으로 사회문제 해결 기여”
- 尹 정부, '의료·연금' 개혁 성과 자평…의정갈등 해소 공회전 '온도차'
- JLR코리아, '모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유…“고객 경험 차별화”
-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그룹 첫 수석부회장…1년 만에 재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