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복 경북도의원, 추석 명절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소속 남진복 의원(울릉·3선)은 46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울릉군에서 피해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들고 있던 삽자루를 잠시 내려놓고 지역 사회 복지시설을 찾아나섰다.
남진복 도의원은 "추석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힘들고 소외된 주변 어르신들에게는 도움의 손길과 따뜻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소속 남진복 의원(울릉·3선)은 46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울릉군에서 피해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들고 있던 삽자루를 잠시 내려놓고 지역 사회 복지시설을 찾아나섰다. 추석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남 의원원은 13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송담실버타운’,‘송담재가복지센터’ 와 ‘울릉노인복지센터’를 찾아, 경북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날 남진복 도의원은 생필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귀 담아 들은후 이들을 격려하고 시설 운영 실태를 직접 확인하면서 어르신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봤다.
남진복 도의원은 “추석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힘들고 소외된 주변 어르신들에게는 도움의 손길과 따뜻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지속돼야 한다”며 “도민 모두가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해마다 설과 추석 명절에 복지시설을 방문해 관계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경북 올 추석 '구름 사이로 보름달 얼굴 내밀 듯'…대구 오후 6시 9분께 월출
- '2024 세계유산축전-가야고분군' 오는 23일 개막
- 대구국세청, 호우 피해 울릉도 납세자에 세정 지원
- 아름다운동행 사랑의짜장차 최병욱 부산지부장, 추석 맞아 고향 청도서 봉사활동 펼쳐
- 호랑이 기운 듬뿍…백두대간수목원, 추석맞이 ‘백두랑이’ 신제품 3종 판매
- 남진복 경북도의원, 추석 명절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울진군의회, 제278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 NH농협은행경북본부, 추석맞이 이웃사랑 실천
- 이선희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복지시설 방문 종사자 격려·위문품 전달
- 이상휘 의원, 울릉도 폭우 피해현장 방문…주민위로,복구 대책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