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에 선정…필리핀 세부의 파낙사마 해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 정어리떼 보러 오세요." 정어리 떼로 유명한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의 파낙사마 해변이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잡지가 선정한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는 "파낙사마 해변은 독보적인 해양 생태계와 자연 환경만으로도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중 하나"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해변의 자연미와 다양한 해양 생태계의 매력을 다시금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정어리떼 보러 오세요.” 정어리 떼로 유명한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의 파낙사마 해변이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잡지가 선정한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는 “파낙사마 해변은 독보적인 해양 생태계와 자연 환경만으로도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중 하나”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 “이 지역의 명물 정어리 떼는 1년 내내 발견 되지만 성수기는 11월부터 4월까지”라며 “이 기간에 방문하면 수백만 마리의 정어리들이 매혹적으로 헤엄치는 장관을 경험할 수 있다”고 덛붙였다.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해변의 자연미와 다양한 해양 생태계의 매력을 다시금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손원천 선임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2천만원 벌었던 ‘뚝딱이아빠’…모텔 전전하는 근황
- 늦둥이 낳은 ‘79세’ 김용건 “첫째 아들 하정우, 혼전임신”
- 화장 고치다 ‘삐끼삐끼’…“가수 데뷔·광고 12개” 대만 가나
- 강남역서 쓰러진 여성, 유명 여배우였다…“역무원이 얼굴 가려줘”
- 추성훈, 70세母 등근육 공개…“엄마 근육은 괴물”
- 100m 앞 응급실 못 간 의식불명 여대생 결국 숨져
- “엄마가 아니라 고모였다”…‘日총리 도전’ 고이즈미, 충격 가정사 고백
- “면전서 무시해” 뉴진스 호소에…직장갑질119 “투명인간 취급, 괴롭힘 맞다”
- “안정 취하고 있다”… 이연희, 결혼 4년 만에 전한 소식
- 간호조무사에 589회 수술시킨 의사들 항소심도 실형·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