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기념사업회, 2024 KWO 청년 안보 스피치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내달 25일(금) 전쟁기념관에서 대한민국 청년(만 18세~39세, 남‧여 누구나)을 대상으로 2024 KWO 청년 안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
2024 KWO 청년 안보 스피치 대회는 전쟁기념사업회 공공외교 문화브랜드인 2024 유엔참전기념행사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들이 우리나라의 안보와 통일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KWO 청년 안보 스피치 대회는 전쟁기념사업회 공공외교 문화브랜드인 2024 유엔참전기념행사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들이 우리나라의 안보와 통일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했다.
참가 희망자들은 ‘전쟁 예방과 평화통일 여건 조성’을 주제로 발표시간 5분 이내의 원고를 작성해 접수처 메일(21904@warmem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본선은 10월 25일(금)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진행된다.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16명에게 국방부장관상, 국회 국방위원장상, 전쟁기념사업회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청년들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투철한 안보의식을 함양하고 평화통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귀중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쟁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warmemo.or.kr)를 참고하거나 W아카데미 문화교류팀(02-709-315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이규한·유정 공개 열애 1년 만에 결별 “응원하는 친구 사이로”
- 민희진, 러브버그까지…올해도 ‘빵 터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키 큰 사람, 암 걸릴 위험 높다…왜일까?
- 스스로 굴러 온 카트가 주차된 차량에 ‘쿵’…‘보상은 누가?’(영상) [e글e글]
- 길에서 10억 뺏긴 40대, 범인 잡혔지만…法 “돈 못줘” 왜?
- “몰래카메라인 줄” 긁지 않았던 복권 ‘1등’…못 믿어 전화 확인
- 김민아, 이혼한 지 5년 만에 심경 “아무렇지 않게 말하기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