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다이제스트

2024. 9. 13. 14: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합계출산율 0.72명, 무서운 속도로 줄어드는 생산인구, 고갈되는 연금. 대한민국은 이른바 '성장이 멈춘 시대'를 정면으로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은퇴설계 전문가이자 경제학자로서 30년간 투자업계에 몸담아온 저자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은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공간과 시간을 나눠 자산을 분산하는 투자의 정석으로 안내한다.

저자 제이드 우는 행동수면의학 전문가이자 미국행동수면의학회에서 자격증을 받은 임상의로 수없이 많은 불면증 환자를 치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장이 멈춘 시대의 투자법 김경록 지음, 2만2000원

'적자 인생' 방지하는 투자 바이블

합계출산율 0.72명, 무서운 속도로 줄어드는 생산인구, 고갈되는 연금…. 대한민국은 이른바 '성장이 멈춘 시대'를 정면으로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은퇴설계 전문가이자 경제학자로서 30년간 투자업계에 몸담아온 저자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은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공간과 시간을 나눠 자산을 분산하는 투자의 정석으로 안내한다. 흐름출판 펴냄.

구약성서와 이데올로기 김영호 지음, 2만2000원

성서의 거룩함, 그 뒤에 숨은 이데올로기

오늘날의 독자에게 성서 이면의 저작·편집 의도를 밝히고 해체해 내용을 재구축하는 이데올로기 해체 비평을 통해 지금 우리가 읽고 있는 히브리 성서 본문을 '누가, 언제, 왜, 어떻게' 집필하고 편집하고 보존했는지 논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권력자의 지배 논리 대신 구약성서의 깊은 의미를 발견하고, 성서를 보다 다면적이며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된다.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끌리는 이들에겐 이유가 있다 박기수 지음, 1만8000원

성공한 사람들의 30가지 매력

끌리는 사람들에겐 분명히 그 이유가 있다. 기자, 공무원, 교수로서 30년간 각계각층의 많은 이들을 만나 관찰하면서 이들의 삶에 대한 자세와 성공 내용을 메모하고 분석했다. 겸손, 경청, 첫인상 등 구체적인 개별 매력 포인트가 인생에 가져다줄 큰 변화에 주목하면서 어떻게 하면 이런 매력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 안내한다. 예미 펴냄.

매일 잘 자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 제이드 우 지음, 제효영 옮김 2만3000원

매일밤 숙면이 간절하다면

불면증과 수면에 관한 연구를 총망라해 잠 못 이루는 고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돕는 책이다. 저자 제이드 우는 행동수면의학 전문가이자 미국행동수면의학회에서 자격증을 받은 임상의로 수없이 많은 불면증 환자를 치료했다. 그 과정에서 알게 된 것들을 토대로 수면에 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자신에게 맞는 숙면 방법을 제시한다. 심심 펴냄.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 지음, 송연수 옮김 1만7500원

오프라 윈프리의 인생 노하우

오프라 윈프리의 자전적 에세이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 출간 10주년을 맞이해 증보판으로 다시 출간됐다. 1988년부터 14년 동안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O 매거진'에 칼럼을 연재했고, 그의 사유를 한데 묶은 것이다. 이번 증보판에는 새로운 서문과 함께 '마음 씀'이라는 키워드 하나를 더 추가했다. 북하우스 펴냄.

나무좀 라일라 마르티네스 지음 엄지영 옮김, 1만6800원

귀신 들린 '스페인 집' 이야기

스페인 작가 라일라 마르티네스의 첫 소설이다. 스페인의 한 독립출판사에서 출간된 이후 두 달 만에 16쇄가 매진될 정도로 호평을 받으며 '스페인의 휴고상'으로 불리는 이그노투스상을 수상했다. 소설은 스페인 산골 마을의 한 집에 얽힌 역사를 들려준다. 기록되지 않은 존재들을 무대로 세워 섬뜩하고 신선한 투쟁을 펼쳐 보인다. 은행나무 펴냄.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