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이희남 교수, 기계기술학회 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기계우주항공공학부 이희남 교수가 지난 8월 열린 한국기계기술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자인 이희남 교수는 "여러 혁신적인 연구를 이어가는 기계우주항공공학부 졸업생들이 지역 우주항공산업 생태계에 이바지하고, 한국의 우주항공 산업 발전을 이끄는 과학기술자들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우주항공 공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이 우리 대학에 입학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기계우주항공공학부 이희남 교수가 지난 8월 열린 한국기계기술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희남 교수는 열에너지와 음향에너지가 연계돼 작동하는 밸브리스 펄스제트엔진에 고유한 설계 개념을 적용해 자체 제작하고 연속 시험 가동에 성공한 내용으로 논문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수상자인 이희남 교수는 “여러 혁신적인 연구를 이어가는 기계우주항공공학부 졸업생들이 지역 우주항공산업 생태계에 이바지하고, 한국의 우주항공 산업 발전을 이끄는 과학기술자들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우주항공 공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이 우리 대학에 입학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는 내년 순천 율촌산단에 입주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사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및 고흥 우주센터 인근 국가산업단지에 들어설 우주항공 관련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고흥 우주항공캠퍼스 개소 등을 준비하고 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위약금 물고 하이브 탈출? 최후통첩 파장…민희진은 하이브에 ‘재선임 가처분 신청’
- "일본도 살인마 신상은 왜 숨겨주냐"…오락가락 신상공개에 원성 폭발
- [영상] 비닐봉지에 코·입 대고 '들숨날숨'…배달기사의 수상한 행동 잡고보니
- 10살 여아에 ‘결혼서약·뽀뽀사진’ 요구한 40대 남성…대법 “성착취 대화죄 성립”
- “빚 100억, 월 이자만 6000만원”…‘행사만 500개’, 잘 나가던 개그맨에게 무슨 일이?
- 트와이스 쯔위 "母에 '41억 펜트하우스' 선물"
- “돈 많이 줄게”…대만 ‘화장 고치다 삐끼삐끼’ 이주은에 러브콜
- 女손님이 껴안고 깨물고, 누가 봐도 성추행인데…경찰 "입증 어렵다" 논란
- 국가비, 공공장소서 모유 수유 인증…“배려 믿기지 않아, 감사”
- 박지성 단장·최용수 감독… 레전드 축구팀 K리그에 도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