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속도…내년 3월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은 온양읍 철도 유휴부지 일대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울주군은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이달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에 대한 협약을 완료했다.
군은 파크골프의 인기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파크골프 시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울주군 온양읍 고산리 511번지 일원 철도 유휴부지에 공모사업을 진행해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울산광역시 울주군은 온양읍 철도 유휴부지 일대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울주군은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이달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에 대한 협약을 완료했다. 내달 개발제한구역에 대한 국토교통부 협의를 거쳐 내년 3월 착공할 계획이다.
군은 파크골프의 인기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파크골프 시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울주군 온양읍 고산리 511번지 일원 철도 유휴부지에 공모사업을 진행해 울주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현재 빠른 사업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 협의와 별도로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며 사업비(22억원) 편성을 마쳤다.
울주파크골프장 사업 대상지는 인근에 남창역이 있어 교통 편의성이 높고 울주군 대표 관광지인 외고산 옹기마을과 인접하고 있어 옹기축제와 연계 활용이 가능해 많은 이용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군 파크골프장은 타 지역 대비 이용 인원이 많으나 시설 수가 부족해 이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하루빨리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만나] '중국 전문가'의 인도 ETF "성장할 수밖에 없죠"
- '치매 판정 1년 만에'…브루스 윌리스, 수척해진 근황
- 아이폰16 오늘 밤부터 사전예약...공시지원금 최대 45만원(종합)
- "잘린 손가락과 머리카락?"…벌초 갔다가 '화들짝', 알고 보니
- 연휴 전 尹지지율 '20%'…취임 후 최저치 [한국갤럽]
- 허은아, 김건희 여사 마포대교 방문에…"사장 사모가 업무지시 하면 난감해"
- 조국, 'SNL 시즌6' 첫 정치인 출연…'꾹이'와의 만남 성사될까?
- "빚 100억에 이자만 6000만원"…'뚝딱이 아빠' 안타까운 근황
- 고속도로 달리다가 '날벼락'…"대형 타이어 날아와 차량 '대파'됐다"
- 이경규 "PD가 예능상 받고, 웹툰 작가가 연예 대상 받고…우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