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원종현 학생, 2024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숭실대(총장 장범식) 토론동아리 '만장일치' 소속 원종현 정치외교학과 학생이 '2024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두 학생 또한 숭실대 토론동아리 '만장일치' 소속으로, 해당 동아리는 2011년부터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에 출전해 총 19번의 우승을 포함, 매년 전국대회에서 수상하며 총 80회의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숭실대 박정은, 염태주 학생도 장려상 쾌거
[서울=뉴시스]문효민 인턴 기자 = 숭실대(총장 장범식) 토론동아리 '만장일치' 소속 원종현 정치외교학과 학생이 '2024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 대회는 2005년 제1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를 시작으로 2018년도부터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로 명칭을 바꿔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총 48개 팀이 '비례대표 국회의원 정수를 확대해야 한다'는 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 원종현 학생은 대구대 황정욱 학생과 함께 팀을 이뤄 출전했다.
지난 7일 열린 결승에서 성균관대 학생팀과 찬반토론을 펼쳤고 30여 분간의 치열한 토론 끝에 숭실대-대구대 팀이 대회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원종현 학생은 "대회 준비 과정에서 동아리 친구들, 선배들, 지도교수님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우승까지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숭실대 박정은·염태주 학생(정정당당팀)도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두 학생 또한 숭실대 토론동아리 '만장일치' 소속으로, 해당 동아리는 2011년부터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에 출전해 총 19번의 우승을 포함, 매년 전국대회에서 수상하며 총 80회의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