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추석 맞아 중소상공인 정산대금 조기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쿠팡은 13일 마켓플레이스(12만여명)와 로켓그로스(1만7000여명) 판매자들의 9월 말 도래하는 정산대금 3131억 원을 이날 지급한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지역 중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이 쿠팡이 진정으로 성장하는 길"이라며 "앞으로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13일 마켓플레이스(12만여명)와 로켓그로스(1만7000여명) 판매자들의 9월 말 도래하는 정산대금 3131억 원을 이날 지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명절 전후 원자재 대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점을 감안해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쿠팡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약 74%는 비서울 지역에 위치해 있다. 제주·울산·충북·경북 등 비서울 지역 소상공인 거래금액(2022년 기준)은 서울 지역 소상공인 대비 약 2배 높다.
쿠팡 관계자는 “지역 중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이 쿠팡이 진정으로 성장하는 길”이라며 “앞으로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민희진, 러브버그까지…올해도 ‘빵 터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 이규한·유정 공개 열애 1년 만에 결별 “응원하는 친구 사이로”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키 큰 사람, 암 걸릴 위험 높다…왜일까?
- 토트넘 동료, 손흥민에 인종차별 농담했다가 사과
- 스스로 굴러 온 카트가 주차된 차량에 ‘쿵’…‘보상은 누가?’(영상) [e글e글]
- 길에서 10억 뺏긴 40대, 범인 잡혔지만…法 “돈 못줘” 왜?
- [IT애정남] 터치 한번에 전화 잘못 거는 아이폰,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