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검찰독재대책위원회 출범…“검찰, 문 전 대통령·이재명에 행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3일) 검찰 수사 총괄 대응 기구인 '검찰독재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이재명 대표와 문재인 전 대통령 등에 대한 검찰 수사에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준호 위원장은 오늘(13일) 국회에서 검찰독재대책위 첫 회의를 열고 "민주주의의 최대 위협인 검찰 적폐를 국민에 소상히 밝혀내고 끊임없는 야당 탄압에 단호하게 맞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3일) 검찰 수사 총괄 대응 기구인 ‘검찰독재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이재명 대표와 문재인 전 대통령 등에 대한 검찰 수사에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준호 위원장은 오늘(13일) 국회에서 검찰독재대책위 첫 회의를 열고 “민주주의의 최대 위협인 검찰 적폐를 국민에 소상히 밝혀내고 끊임없는 야당 탄압에 단호하게 맞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 수사에 대해 “검찰의 야당 대표 죽이기 시도는 날이 갈수록 가관”이라며 “수사·기소권을 남용해 이재명 대표의 사건을 조작하고 억지 기소를 남발하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표적 수사 등 특수부 검사들이 애용하는 악랄한 수사 기법을 총동원해 기소했지만, 재판이 진행될수록 이 대표의 무고함이 드러나고 있다”며 “사법 리스크는 검찰이 만들어 씌운 프레임이라는 것이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정권을 확실하게 청산하겠다”며 “국민의 뜻을 받들어 검찰 독재 시대에 종말을 고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전 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영진 의원도 “문 전 대통령과 이 대표, 가족에 대한 행패에 가까운 정치 탄압과 무도한 수사기 이뤄지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김 의원은 “과거 민주화를 이루기 위해 군사정부와 맞서 싸웠던 결기로 윤석열 정부의 검찰 독재와 맞서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청윤 기자 (cyworl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북한, 우라늄 농축시설 첫 공개…정부 “북한 핵 위협, 강력 대응”
- 오늘부터 응급실 찾는 경증환자 진료비 90% ‘본인 부담’
- 수만 명 뽑는다던 재벌…얼어붙은 취업 시장 추석 덕담주의보 [뉴스in뉴스]
- [단독] 민희진 전 대표, “대표이사 해임 못 받아들여” 가처분 신청
- 지붕 위 구조요청, 공항 폐쇄…‘초토화’ 된 태국 상황은? [지금뉴스]
- “딱 1억 들어가네”…해경도 놀란 ‘뒷돈’ 받은 방법 [잇슈 키워드]
- “오래 다닌 할머니가 내라는데”…수영강사 떡값 논란 [잇슈 키워드]
- 민간인 첫 우주유영 성공…“지구가 완벽한 세상처럼 보여”
- 79년 만에 돌아온 ‘폭침 귀국선’ 명부…한일 공동조사 가능성은?
- “딸 같은데 보고만 있나”…폭행 말린 50대 의상자 지정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