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한국문화 한마당' 15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외국인 주민 추석맞이 한국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의 전통 명절인 추석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임동현 시흥시 외국인주민과장은 "이번 한국문화 한마당이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한국 생활에 빠르게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외국인 주민 추석맞이 한국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의 전통 명절인 추석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흥 교민회원,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족, 유학생 등 1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한국 전통음식과 전통놀이 체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송편 만들기와 비빔밥 체험과 윷놀이, 국궁, 비석 치기 등의 전통놀이를 즐기며 한국 고유의 명절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제기차기, 투호 같은 미니게임도 즐기고, 행사 중간에는 강강술래 공연이 펼쳐져 한국의 전통춤을 체험할 기회도 제공된다.
임동현 시흥시 외국인주민과장은 "이번 한국문화 한마당이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한국 생활에 빠르게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닮은 꼴' 도이치 자금줄 유죄…검찰 수사 주목
- 빅5 전공의 대표 모두 경찰 출석…"10시간 조사, 부당한 겁박"
- 이재명, 이상돈 이어 김종인 만났다...외연확장 행보
- 이원석 총장 "소용돌이 사법 시대…양 극단 사이 중심 지켜야"
- 여야, 의료대란 놓고 충돌…與 "개혁 과정" vs 野 "정부 책임 커"
- [티켓값 논란 재점화③] 해결책은 양질의 콘텐츠?…업계 의견 들어보니
- [2024 TMA] 넥스지, 무한 포즈…'미소가 절로~' (영상)
- '유어 아너' 김명민, 3년 공백기 무색한 연기 차력쇼[TF인터뷰]
- 소주 사업 뛰어드는 오비맥주, 시장 판도 바꿀까
- [이은영의 '밥데이터'] 김건희 여사, 대통령이 되고 싶은 영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