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시작…국내 최고 인기 여행지는?

2024. 9. 13. 13:2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1시 50분~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9월 13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황순욱 앵커]
벌써 금요일입니다. 이번 금요일은 조금 특별하죠.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과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오늘 정말 기대가 됩니다. 내일부터 우리나라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오랜만에 가족들 만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생각, 너무 행복한데요. 일단 이번에 연휴가 5일입니다. 그것도 꽤 긴 편인데, 여기에다가 며칠만 휴가를 내면 9일까지 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저 연휴를 정말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도 많지만 국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어요. 당연히 1위가 제주도일 줄 알았는데, 제주도가 아니라면서요?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이상하게 이번에 제주도가 빠지고요. 제주도와 항상 경쟁 구도인 관광 도시가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이죠. 강원도로 이번에 선택하시는 분이 많았던 것이, 사실은 요즘 ‘D턴족’이라고 하잖아요. D턴족이 무엇이냐면, 집에서 귀성‧귀경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갔다가 다시 D자 모양으로, 주변을 한번 둘러보고 여행을 떠나 보는, 그러한 문화가 많이 생겼는데 그것을 D턴족이라고 예년 전부터 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특히 D턴족들이 많으니까 특별히 강원도 쪽을 경유해서, 예를 들면 영남권으로 귀성을 가시는 분들은 고향 쪽을 방문하셨다가 동해고속도로를 따라서 강원도를 들렀다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