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2024 건설기술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은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의 현장에 시범 도입해 기술을 검증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 사업화 및 공동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전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해 코오롱글로벌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정기술 현장 도입 및 장기적 활용 예정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건설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우수 기술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벤처, 중소, 중견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건설분야 신공법, 신기술과 관련해 ▷건설 시공·공정·품질·원가 개선 기술, 건설자동화, OSC, 디지털기반 사업관리, 스마트 관제·안전 기술 등 ▷스마트건설 기술, 풍력, 수소, 수처리, 바이오가스화 기술 등 ▷친환경·에너지 기술이며 실증화 단계 또는 건설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건설기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2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내부심사를 거쳐 10월에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일정, 접수 방법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내 홍보센터 또는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의 현장에 시범 도입해 기술을 검증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 사업화 및 공동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종 3개 기술을 선정하고,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전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해 코오롱글로벌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비닐봉지에 코·입 대고 '들숨날숨'…배달기사의 수상한 행동 잡고보니
- 女손님이 껴안고 깨물고, 누가 봐도 성추행인데…경찰 "입증 어렵다" 논란
- “돈 많이 줄게”…대만 ‘화장 고치다 삐끼삐끼’ 이주은에 러브콜
- 축협 노조, 정몽규 회장 연임 반대 "무능 그 자체"
- '텐트밖'라미란-곽선영-이주빈-이세영 역대급 로맨틱한 이탈리아에 반했다…10월 17일 첫 방
- 박지성 단장·최용수 감독… 레전드 축구팀 K리그에 도전장
- 국가비, 공공장소서 모유 수유 인증…“배려 믿기지 않아, 감사”
- 조국 ‘SNL 코리아’ 시즌6 출연한다…"녹화 마쳐"
- 트와이스 쯔위 "母에 '41억 펜트하우스' 선물"
- 안세하, ‘학폭 의혹’ 부인에도…시구 취소에 뮤지컬까지 ‘손절’, 활동 ‘적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