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교육지원청과 늘봄·공유학교 지원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형 늘봄학교·수원공유학교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기존 초등 방과 후 프로그램과 돌봄교실을 통합·개선한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초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매일 2시간씩 무료로 하고 있다.
시는 협약에 따라 늘봄학교 학부모 강사 양성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재료비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는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형 늘봄학교·수원공유학교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기존 초등 방과 후 프로그램과 돌봄교실을 통합·개선한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초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매일 2시간씩 무료로 하고 있다.
시는 협약에 따라 늘봄학교 학부모 강사 양성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재료비 지원을 하기로 했다. 올해는 청개구리 교실 콘텐츠 ‘AI(인공지능) 로봇’, ‘생태환경’, ‘문화예술 늘봄학교’를 시범운영한다.
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토대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시는 청개구리 스펙 E:음 공유학교로 학교 밖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수원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이 유익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겠다.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닮은 꼴' 도이치 자금줄 유죄…검찰 수사 주목
- 협의체 구성 난항...野 "의료계 대표 참여해야" 與 "일단 개문발차"
- 이재명, 이상돈 이어 김종인 만났다...외연확장 행보
- 민생침해 범죄 척결에 진심…'살아있는 권력 수사' 미진
- 여야, 의료대란 놓고 충돌…與 "개혁 과정" vs 野 "정부 책임 커"
- [티켓값 논란 재점화③] 해결책은 양질의 콘텐츠?…업계 의견 들어보니
- [2024 TMA] 넥스지, 무한 포즈…'미소가 절로~' (영상)
- '유어 아너' 김명민, 3년 공백기 무색한 연기 차력쇼[TF인터뷰]
- 소주 사업 뛰어드는 오비맥주, 시장 판도 바꿀까
- [이은영의 '밥데이터'] 김건희 여사, 대통령이 되고 싶은 영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