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큐라, 모터스포츠 경험 담아낸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토타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몬터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에 참가한 어큐라(Acura)가 모터스포츠 부분의 행사인 '더 퀘일(The Quail)'에 참가해 독특한 인테그라(Integra)을 선보였다.
어큐라가 공개한 차량은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로타입(Acura Integra Type S HRC Prototype)'으로 명명되었으며, 타입 S 사양 기반의 '컴팩트 레이스카의 청사진'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차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 드러내
어큐라가 공개한 차량은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로타입(Acura Integra Type S HRC Prototype)’으로 명명되었으며, 타입 S 사양 기반의 ‘컴팩트 레이스카의 청사진’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차량이다.
실제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로타입은 트랙 위에서 사용되는 투어링 레이스카와 무척 유사한 구성을 갖췄다. 특히 과감하게 다듬어진 각종 부품 등은 주행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인다.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로타입은 인테그라의 고성능 사양인 인테그라 타입 S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그 자체로고 강렬한 모습이다. 그러나 HRC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 모습이다.
실제 공격적인 스타일의 바디킷은 물론이고 더욱 커진 브레이크 디스크 및 캘리퍼 등을 더했다. 이외에도 스포티한 휠,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달아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과시한다.
또한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로타입은 2열 시트를 탈거하고 견고한 롤케이지, 그리고 카본파이버 패널 등으로 마감해 경량화는 물론 더욱 직관적이고 기민한 운동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성능 부분에서는 2.0L 터보 VTEC 엔진의 흡기와 배기 부분은 물론이고 출력과 열 관리 등 다양한 부분의 조율이 더해졌다. 이러한 조율을 실제 레이스카인 인테그라 타입 S HRC TCX에 기반한다.
어큐라는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로타입에 대해 ‘모든 것이 퍼포먼스에 집중한 차량’이라며 어큐라와 인테그라 타입 S이 가진 잠재력과 이를 표현하는 차량이라고 강조했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 우리 딸 가스라이팅 했지?'…술 취한 엄마 휘두른 흉기에 찔린 14세 남친 '위중'
- '유재석도 즐겨보며 '짠테크' 하던데'…'여태 이 앱 안 깔았어?'
- 단장 박지성, 감독 최용수…다시 없을 ‘레전드 축구팀’ 뜬다
- 강남 한복판서 봉지에 코 박고 있던 배달기사…알고보니
- '박서준, '200억대' 건물주였네'…4년 만에 '100억' 껑충 뛴 '이곳' 어딘가 보니
- '해리스 지지' 스위프트에 '내 아이를 줄게'…머스크, 성희롱 논란 '일파만파'
- 군대 간 BTS RM, 보훈기금 1억원 기부…'영웅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 '이대로 가다간 한국 망한다'…10년 뒤 벌어지는 '무서운' 일
- 자칭 ‘아프리카 4대 남캠’ BJ 세야, 마약 혐의로 구속
- 하이브에 '2주 최후통첩'한 뉴진스, 하이브와 결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