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 시절 말타기·뽑기놀이… 부산근현대역사관서 체험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근현대역사관이 지역 아동에게 실감 나는 역사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잇달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부산근현대역사관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그때 그 시절, 추억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역사관은 '디지털 기기가 없던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 놀이'를 주제로 실내·야외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종이 인형 놀이, 레트로 오락실, 뽑기 놀이, 달고나 체험 등의 다양한 실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이승륜 기자 lsr231106@munhwa.com
부산근현대역사관이 지역 아동에게 실감 나는 역사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잇달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부산근현대역사관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그때 그 시절, 추억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역사관은 ‘디지털 기기가 없던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 놀이’를 주제로 실내·야외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종이 인형 놀이, 레트로 오락실, 뽑기 놀이, 달고나 체험 등의 다양한 실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추억의 말타기, 사방치기, 딱지치기 등의 야외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또 역사관 소속 임시수도기념관에서는 다음 달 7일부터 8주간 지역 초등학교에 강사가 직접 찾아가 6·25전쟁 시기 부산의 역사를 알리는 수업을 해준다. 임시수도였던 부산의 대통령 관저를 주제로 한 강의가 이뤄지고, 학생들이 직접 관저 모형 입체 퍼즐을 조립하는 체험 활동도 마련된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00만원 ‘하트’쏘고 20대 BJ와 성관계 40대男…관계 중 BJ 목졸라 살해
- 유인태 “노무현은 장관과 아침 먹고 윤석열은 저녁에 술동무 찾아”
- “감히 바람을?” 20대 아내 살해하고 외도男 차로 들이받은 50대
- “선화야” “오빠” 여배우 유튜브 나온 이준석 논란…무슨 이유?
- [속보]‘조민 포르쉐 탄다’ 주장했던 강용석·김세의…대법서 무죄 확정
- ‘지인 결혼식장서 이게 무슨 일?’…부케 놓고 하객들 쟁탈전 ‘아수라장’
- 여탕 온천 바위에 붙은 ‘몰카’에 1000명 찍혀…열도 ‘발칵’
- “엄마인 줄 알았던 사람, 사실은 고모”…‘日총리 유력 후보’ 고이즈미 가정사 고백
- 엘베 문에 끼인 채 발견된 男…50년지기에게 맞아 숨졌다
- 전국 의대 수시모집 나흘째 지원자 5만명 육박…경쟁률 16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