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차례상 간소화 실천해 음식물류 폐기물 줄여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 요령을 안내하고 차례상 간소화 실천 홍보를 위한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매년 명절 이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이 급증함에 따라 명절 차례상 간소화를 실천을 홍보하는 홍보물을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 요령 등 안내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 요령을 안내하고 차례상 간소화 실천 홍보를 위한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매년 명절 이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이 급증함에 따라 명절 차례상 간소화를 실천을 홍보하는 홍보물을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또 홍보물에 배출 시간, 배출 용기, 음식물류 폐기물이 아닌 일반 폐기물 배출 방법 등 폐기물 배출 요령도 담았다. 천안시는 추석 명절 기간 휴무 없이 음식물류폐기물을 수거할 계획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명절 이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이 증가하는 만큼 차례상 간소화를 실천해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는 데 시민들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닮은 꼴' 도이치 자금줄 유죄…검찰 수사 주목
- 협의체 구성 난항...野 "의료계 대표 참여해야" 與 "일단 개문발차"
- 이재명, 이상돈 이어 김종인 만났다...외연확장 행보
- 민생침해 범죄 척결에 진심…'살아있는 권력 수사' 미진
- 여야, 의료대란 놓고 충돌…與 "개혁 과정" vs 野 "정부 책임 커"
- [티켓값 논란 재점화③] 해결책은 양질의 콘텐츠?…업계 의견 들어보니
- [2024 TMA] 넥스지, 무한 포즈…'미소가 절로~' (영상)
- '유어 아너' 김명민, 3년 공백기 무색한 연기 차력쇼[TF인터뷰]
- 소주 사업 뛰어드는 오비맥주, 시장 판도 바꿀까
- [이은영의 '밥데이터'] 김건희 여사, 대통령이 되고 싶은 영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