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용인포은아트홀 가을밤 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7일 용인포은아트홀 앞 야외 광장에서 책도 읽고 발라드도 즐길 수 있는 '용인포은아트홀 가을밤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편, 재단은 올 4월 기흥구에서 진행한 '신갈오거리 도시재생 거리축제'를 시작으로 6월에는 처인구에서 '용인르네상스 광장 축제'에 이어 수지구에서 '용인포은아트홀 가을밤 콘서트'를 열며, 11월 말에는 용인의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시민 주체와 '용인문화도시플랫폼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7일 용인포은아트홀 앞 야외 광장에서 책도 읽고 발라드도 즐길 수 있는 ‘용인포은아트홀 가을밤 콘서트’를 개최한다.
2012년 개관 이후 용인시민의 여가문화를 책임져온 용인포은아트홀이 보다 쾌적한 공연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시설 개선 공사를 추진 중이다. 이에 공연장 이용 제한에 아쉬움이 클 용인시민을 위해 용인포은아트홀 앞 광장을 문화광장으로 전환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오후 4시부터 용인포은아트홀 앞 광장에는 ‘책 읽는 쉼터’가 곳곳에 조성되어 누구나 편하게 눕거나 앉아 재단에서 준비한 여러 장르의 책을 읽을 수 있다. 또한 용인문화재단 아트러너와 함께 기획한 ‘알록달록 키링 만들기’, ‘나만의 모루 인형 만들기’ 등 9가지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용인포은아트홀 가을밤 콘서트’의 하이라이트인 저녁 7시 반에는 가을밤을 수놓을 고음의 끝판왕 ‘빅마마’의 이영현, 프로젝트 보컬그룹 ‘허용별’의 신용재, 테너 진성원이 출연한다. 사전공연으로는 5시 반부터 용인문화재단 아임버스커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다.
재단은 가을밤 콘서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정판 조아용 캐릭터 응원봉을 1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회자의 구호에 맞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싶다면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한편, 재단은 올 4월 기흥구에서 진행한 ‘신갈오거리 도시재생 거리축제’를 시작으로 6월에는 처인구에서 ‘용인르네상스 광장 축제’에 이어 수지구에서 ‘용인포은아트홀 가을밤 콘서트’를 열며, 11월 말에는 용인의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시민 주체와 ‘용인문화도시플랫폼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용인시민이라면 적어도 한 번쯤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구별, 분기별 축제를 완성해 나가는 단계”라며 “매년 정례적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비닐봉지에 코·입 대고 '들숨날숨'…배달기사의 수상한 행동 잡고보니
- 女손님이 껴안고 깨물고, 누가 봐도 성추행인데…경찰 "입증 어렵다" 논란
- “돈 많이 줄게”…대만 ‘화장 고치다 삐끼삐끼’ 이주은에 러브콜
- 축협 노조, 정몽규 회장 연임 반대 "무능 그 자체"
- '텐트밖'라미란-곽선영-이주빈-이세영 역대급 로맨틱한 이탈리아에 반했다…10월 17일 첫 방
- 박지성 단장·최용수 감독… 레전드 축구팀 K리그에 도전장
- 국가비, 공공장소서 모유 수유 인증…“배려 믿기지 않아, 감사”
- 조국 ‘SNL 코리아’ 시즌6 출연한다…"녹화 마쳐"
- 트와이스 쯔위 "母에 '41억 펜트하우스' 선물"
- 안세하, ‘학폭 의혹’ 부인에도…시구 취소에 뮤지컬까지 ‘손절’, 활동 ‘적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