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관을 겪으면서 성공하셨어" 이재명-김종인 회동 보니.. [현장영상]

디지털뉴스제작팀 2024. 9. 13. 10: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만찬 2024년 9월 12일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아이고 벌써 오셨어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오랜만입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좋아 보이시네요. 제가 대표님 뵈러 온다니까 언론들이 관심을 많이 가져서, 대표님 인기가 여전하신 것 같은데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뭐 얼굴이 좋으신데."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사모님은 건강하세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예예. 건강해요."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뵌 지는 꽤 오래 된 것 같아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한 2년 이상 된 것 같은데."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제가 전에 (위원장님이) TV화면에 이거 붙이고 나오셔가지고. 크게 다치셨나 했는데 그때 많이 찢어지셨다고 하더니."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 대표가) 여러 난관을 겪으면서 성공을 하셨어."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그렇습니까?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나는 특별하게 건강관리 하는 게 없어요. 가끔가다 걷기나 좀 하고. 마음이 편하면 건강해지는 건데. 쓸데없는 욕심을 안 가지면 신경 쓸 게 없으니까. 특별하게 욕심내고 할 일이 아무것도 없잖아요."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걱정될 일 많지 않습니까. 걱정되시는 건 많잖아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금 상황 보면 걱정될 일 많은데 억지로 해결할 순 없는 거고 시간 흘러가고 하면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맞습니다."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성급하게 한다고 되는 일은 없어요. 순리에 맞게 지나가게 내버려두는 거지."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고맙습니다."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너무 오래간만에 뵈어서, 근데 얼굴은 좋으신 것 같아."

만찬, 배석자 없이 약 2시간 진행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좀 이따가 가시겠다는데요?"

[김종인/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어떤 말씀 나누셨는지 궁금한데.> "그냥 뭐 잡담이나 하고 가는 거지." <오랜만에 만나셔서, 요즘 사안이 또 많잖아요.> "……" <조언을 많이 들으셨다는데.> "할 얘기가 없어 나는."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4/politics/article/6636576_36431.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