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중북부 비, 최고 80mm↑…충청 이남 늦더위 속 소나기
2024. 9. 13. 08:39
금요일인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지금은 주로 수도권과 강원도 북부에 산발적인 비구름이 머물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동안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최고 80mm 이상, 그 밖의 수도권에도 최고 60mm의 비가 예상되고요. 충청과 남부지방은 한때 5에서 40mm 안팎의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오늘도 서울의 낮 기온은 27도에 머물며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에는 다시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올라 늦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흐리겠지만,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만 지나겠고요. 아침까지 강원 산지와 충청 이남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24.4도, 대구는 25.3도로 어제 아침과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한낮엔 서울 27도, 춘천 26도로 중북부 지역은 평년 수준을 보이겠지만, 충청 이남 지역은 33도 안팎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에,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동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요. 추석 당일에는 전국에서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소나기 #늦더위 #추석연휴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북, 우라늄 농축시설 첫 공개…김정은 ″보기만 해도 힘 난다″
- 김영진 ″김건희 여사 마포대교 방문은 국정 농단″
- 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선정 ‘21세기 최고 팝스타’ 19위
- 여야 지도부, 서울역·용산역서 추석 귀성 인사
- 80대 목숨 앗아간 '9월 폭염'…추석 연휴도 무더위에 열대야
- 비닐봉지에 코 대고 '후'…배달기사, 경찰에 체포된 이유
- ″폭행 당했는데 11시간 비행했다고?″…적절한 조치는? [올댓체크]
- [단독]″해외라고 안 쓰나요″…수면무호흡 양압기 보험 혜택 '무더기 환수' 논란
- 부산 해운대 역주행 벤츠 인도 돌진…보행자 2명 숨져
- '36주 낙태' 집도의 따로 있었다…병원 알선한 브로커도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