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 용돈 신권으로 못 바꿨다고요?…이동점포 이용하세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동점포 '뱅버드' (사진=신한은행)]
은행권은 추석 연휴 중 긴급한 금융거래를 위해 이동·탄력 점포를 운영합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10개 은행이 입·출금 및 신권 교환이 가능한 11개 이동점포를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운영합니다.
10개 은행은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 대구, 부산, 광주, 경남 은행 등입니다.
이동점포 11곳 운영…귀성객에 '쌀 선물' 銀 어디?
NH농협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방문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합니다.
농협은행은 오늘(13일)부터 1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양방향)에서 ATM과 신권교환이 가능한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방문객에게 '쌀 2kg'을 선물합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쌀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방문객을 위한 쌀 사은품을 준비한 것"이라며 "행복한 추석 명절을 위해 넉넉히 마련했다"고 했습니다.
같은 기간 신한은행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 '뱅버드'를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운영합니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교환, 통장정리 등 간단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자동화기기(ATM)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귀향하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동점포를 운영한다"며 “모든 고객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KB 찾아가는 브랜치 (사진=KB국민은행)]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은 오늘(13일)부터 이틀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합니다. 하나은행은 양재 만남의광장 휴게소(하행선)에서, 우리은행은 먕향휴게소 (부산방향) 에 이동점포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기흥휴게소(경부고속도로 하행선)에서 추석 명절 이동점포 'KB 찾아가는 브랜치'를 오늘(13일) 하루만 운영합니다.
아울러 명절 연휴 기간 은행별 환전 및 송금 등이 가능한 10개 탄력점포는 공항 및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 등에 설치됩니다.
[은행별 추석 명절 이동점포 운영 계획 (자료=금융위원회)]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곳곳에 비·남부에 무더위…낮 최고 27~34도
- [글로벌 비즈] 현대차·GM '세계 최대 동맹' 탄생
- ECB 또 금리인하…美 연준, 얼마나 내릴까? [글로벌 뉴스픽]
- 30억짜리 아파트 집주인, 보유세 얼마나 줄어들까?
- 육휴 1년→1년반으로…'모성보호3법' 국회 환노위 통과
- 부동산 공시가격에 시세변동만 반영…2020년 이전으로 돌린다
- 해리스, TV토론 직후 트럼프와 격차 벌려…5%p 앞서
- 'IT 대란' 또?...MS, 美서 클라우드 서비스 일시 접속 중단
- 美 8월 PPI '예상 부합' 인플레 진정…실업수당 예상 상회
- 국제유가·환율 내리자…8월 수출입 물가 석 달 만에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