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청렴 withU 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용산구가 '구민과 함께하는 용산구 청렴 wihU 콘서트'를 개최했다.
13일 용산구에 따르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구민과 직원 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도시 용산'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은 혼자의 노력이 아닌, 여러분과 함께해야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청렴 withU 콘서트'에서는 청렴 연극·퀴즈 등 구민과 직원들이 직접 연극에 참여하고, 퀴즈를 함께 푸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가 ‘구민과 함께하는 용산구 청렴 wihU 콘서트’를 개최했다.
13일 용산구에 따르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구민과 직원 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도시 용산’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장과의 청렴 토크 △청렴 연극 △청렴 퀴즈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10일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열렸다.
공무원과 구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희영(사진 가운데) 용산구청장은 청렴 토크 시간에 직접 청렴 실천을 다짐하며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에 대한 당부도 전했다. 또, 저연차 공무원이 구청장에게 보낸 편지를 읽으며 퇴직에 대해 고민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에 대한 상담 시간도 가졌다.
‘청렴은 혼자의 노력이 아닌, 여러분과 함께해야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청렴 withU 콘서트’에서는 청렴 연극·퀴즈 등 구민과 직원들이 직접 연극에 참여하고, 퀴즈를 함께 푸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이날 청렴 콘서트의 특별 부대행사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네컷, 부패는컷’ 포토 부스가 행사장 로비에 설치됐다. 직원들이 자유롭게 청렴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내며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캠페인도 진행됐다.
박 구청장은 "사회적으로 이해와 존중의 기대가 한층 높아진 만큼 공직자는 청렴한 자세를 갖추고, 구민 모두가 청렴한 구정을 느끼실 수 있도록 구정의 작은 부분에도 소홀함 없이 꼼꼼히 챙겨야 한다"며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산구는 구민이 감동하는 청렴도시 용산 구현을 위해 △신규직원 청렴교육 △새내기 공무원 청백리 탐방 △랜선 청렴 트로이카 자가학습 △청렴 라디오 △청렴 골든벨 △갑질예방 행동강령 교육 등 청렴·친절 역량 내재화를 위한 교육과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달 30일에는 부패 취약 분야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 170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담은 청렴 편지를 발송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히 바람을?” 20대 아내 살해하고 외도男 차로 들이받은 50대
- [속보]‘조민 포르쉐 탄다’ 주장했던 강용석·김세의…대법서 무죄 확정
- 여탕 온천 바위에 붙은 ‘몰카’에 1000명 찍혀…열도 ‘발칵’
- 1만3000명이나 먹었는데…‘한우 100%’라던 홈쇼핑 불고기, 젖소였다
- 엘베 문에 끼인 채 발견된 男…50년지기에게 맞아 숨졌다
- [속보]경찰 “36주 낙태 집도의 따로 있어…살인 혐의 추가 입건”
- 경찰 압박에 억지로 살인 누명 쓴 남성…‘10년 복역’ 보상금이 700억
- “10대女와 갱뱅이벤트…참가비 15만원” 40대 남성이 벌인 짓
- “하이브 내 따돌림 폭로에, 울분” …뉴진스팬 노동부 수사 의뢰
- “선화야” “오빠” 여배우 유튜브 나온 이준석 논란…무슨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