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SNL코리아6’ 출격 “여의도 당사서 사전녹화 마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59) 조국혁신당 대표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시즌6'에 깜짝 출연을 알렸다.
마이데일리는 12일 방송 관계자의 말을 빌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11일 여의도 당사에서 'SNL 코리아' 시즌6 녹화를 마쳤다. 예능 첫 녹화인 만큼 자연스럽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방송은 추석 연휴 지난 후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조국(59) 조국혁신당 대표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시즌6’에 깜짝 출연을 알렸다.
마이데일리는 12일 방송 관계자의 말을 빌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11일 여의도 당사에서 ‘SNL 코리아’ 시즌6 녹화를 마쳤다. 예능 첫 녹화인 만큼 자연스럽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방송은 추석 연휴 지난 후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콤한 정치 풍자가 장기인 ‘SNL코리아’는 그간 여러 명의 정치인들이 거쳐 간 전력이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선 후보 시절 출연했고, 심상정, 홍준표, 이준석, 나경원, 추미애 의원 등도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조 대표는 올해 3월 신당인 조국혁신당을 창당하고, 한 달 만에 치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12석을 차지하며 돌풍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윤석열 퇴진’ ‘검찰 해체’를 슬로건으로 걸고 당선된 조 대표의 출연인 만큼 그의 입에 관심이 쏠린다.
조 대표는 서울대 법학과와 동 대학원,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쿨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 교수로 재직했다. 지난 2017년 대통령 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 2019년 법무부 장관에 올랐지만, 인사청문 과정에서 자녀 입시 비리 문제가 불거졌고 취임 30여일 만에 사퇴했다.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창당해 국회에 입성했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호 건강 적신호?…‘구해줘! 홈즈’ 촬영 중간 이탈
- ‘학폭’ 논란 안세하, 아내 도시락 가게에도 불똥 “현재 영업 안 해”
- 뉴진스, 사내 따돌림 폭로 파장…“국민신문고 민원 신청”
- 비즈니스 관계? ‘신랑수업’ 김동완♥서윤아 하차설…“스케줄 때문” 해명
- 한선화, 독이 된 푼수 컨셉트 “이준석 오빠라고 불러도 되냐” 구독자 항의에 영상 삭제
- 배우 안세하 추가 폭로글 등장…현직교사 B “소위 말하는 일진이었다” 파장
- US오픈 관중석에서 포착된 류준열X크리스탈, 뜻밖의 비주얼 조합
- 박수홍 형수, 오늘(11일) ‘명예훼손 혐의’ 5차 공판…“딸 정신과 치료 중”
- ‘왕따 논란’ 뉴진스 하니 “회사(하이브) 다른 매니저가 ‘무시해’ 소리 들었다…왜 이런 소
- 신지 “god랑 친했었는데, 시기 질투로 멀어져” (신랑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