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직업교육박람회에서 퍼스널 컬러 체험부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특·마 Festival'에 참가해 퍼스널 컬러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교육청 주관으로 중고교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확인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특·마 Festival'에 참가해 퍼스널 컬러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교육청 주관으로 중고교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확인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직업계고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학교관, 체험관, 직업진로컨설팅관, 미래융합기술인재경진대회 우수작품 작품전시관, 직업교육정책관 등 5개의 전시체험관이 운영됐다.
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일환으로 체험관에 '퍼스널 컬러'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은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통해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고 맞춤형 일자리 창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도군, 2024 2분기 환경개선부담금 4667대 1억 5100만원 부과
- 대구사이버대, FM문화예술인권협회 및 FM예술심리연구소와 상호교류협약 체결
- 대구보건대-대경대-경남정보대, 반려동물 특화분야 공유·협업 프로그램 '성료'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안전보건 강조주간 운영
- 영진전문대, 2025학년도 수시모집서 2332명 모집
- 영남이공대-주광정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울본부, 추석맞이 울진 바지게시장 이동홍보관 운영
- 대구 달성군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 영천시, 추석 맞아 안전캠페인 진행
- 영천시의회, 추석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