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아파트 단지 주민 수=강원도 양양 인구 수?...'밥 주는 아파트' 정체는?(구해줘! 홈즈)

정에스더 기자 2024. 9. 12. 2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해줘! 홈즈'에서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내 아파트를 방문한다.

12일 방송되는 MBC 목요 예능 '구해줘! 홈즈'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중 식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밥 주는 아파트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곳 아파트의 식사 서비스는 뷔페식 집밥으로 예약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오후 10시 방송

(MHN스포츠 박예영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구해줘! 홈즈'에서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내 아파트를 방문한다.

12일 방송되는 MBC 목요 예능 '구해줘! 홈즈'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중 식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밥 주는 아파트 특집으로 꾸며진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들었던 프라이빗 식당 공간을 방문해 먹고, 뜯고, 즐기는 임장 세끼가 펼쳐질 예정이다. 

복팀에서는 양세형이 대표로 출격하고, 덕팀에서는 김대호가 대표로 나온다. 두 사람이 향한 곳은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이다. 2018년 준공된 초대형 재건축단지로 총 84개 동으로 아파트 입구에서 끝까지 걷는데 약 16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김대호는 이곳 주민의 수가 약 3만 명으로 강원도 양양의 등록 인구수와 비슷하다고 말한다.

아파트 지상에는 약 4천 평 규모의 공원은 기본, 더하여 단지 내 놀이터만 17개가 있었으며, 커뮤니티 시설이 모여 있는 아파트 지하는 지하철 송파역과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이곳 아파트의 식사 서비스는 뷔페식 집밥으로 예약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식사 무한 제공에 신난 양세형과 달리 촬영 당일 장염으로 고통받는 김대호는 녹화 중간중간 자리를 계속 이탈해 안타까움을 샀다.

이어 집 보러 왔는대호에서는 가수 육중완이 임장 메이트로 출격한다. 두 사람이 향한 곳은 충청남도 공주시의 작은 마을로 약 17가구가 모여 산다고 한다. 오늘의 임장지는 5도 2촌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곳으로 한 집에서 다섯 가족이 살 수 있는 공유 주택이라고 한다.

약 1974년 준공된 곳이지만, 셰어하우스로 올 리모델링을 마쳐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잔디마당 한편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미니 텃밭, 파이어 피트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각기 다른 가족들은 세컨드 하우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구조로 앱을 통해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냉장고를 비롯해 집안 곳곳에는 가족 전용 캐비닛이 비치되어 각자의 짐도 보관이 가능하다. 

세컨드 하우스에 크게 관심을 보인 육중완은 "딸아이가 7살인데, 흙 만지고 뛰어놀 때라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세컨드 하우스에 대한 로망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밥 주는 아파트'에서 즐기는 임장 세끼는 12일 오후 10시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사진=MBC '구해줘! 홈즈'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