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역대 3번째 외국인 감독 나오나'... 과르디올라, 최종 후보로 낙점 "축구 협회가 선호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2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잉글랜드 축구 협회(FA)의 잉글랜드 감독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리 칼슬리는 감독직을 보장받지 못했다"라고 보도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일랜드와 핀란드와의 네이션스리그 첫 두 경기에서 승리하는 등 지금까지 칼슬리 감독 체제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뒀지만, FA가 외부 후보를 물색하기 시작하면서 칼슬리 감독에게 정식 감독직을 맡기지 않을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 갈까?
영국 매체 '골닷컴'은 12일(한국 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잉글랜드 축구 협회(FA)의 잉글랜드 감독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리 칼슬리는 감독직을 보장받지 못했다"라고 보도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지난 7월 16일(한국 시간) 유로 2024 결승전에서 스페인에 패한 후 잉글랜드 감독직에서 사임했다. 잉글랜드는 사우스게이트 감독 체제에서 2회 연속 유로 결승에 진출했지만 스페인에게 2-1로 패하며 마지막 고비에서 또 한 번 무너졌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떠난 후 FA는 잉글랜드 21세 이하 대표팀의 임시 감독으로 리 칼슬리 감독을 임명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일랜드와 핀란드와의 네이션스리그 첫 두 경기에서 승리하는 등 지금까지 칼슬리 감독 체제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뒀지만, FA가 외부 후보를 물색하기 시작하면서 칼슬리 감독에게 정식 감독직을 맡기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FA가 앞으로 몇 달 안에 대표팀을 맡을 수 있는 감독 후보 명단을 준비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에디 하우 감독과 전 첼시 감독인 그레이엄 포터, 프랭크 램파드 등이 영국 국적을 가진 영국 감독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이제 다른 후보를 선임할 수 있는 중대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에 따르면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외국인 감독 선임에 대한 공식 승인을 내렸다. 이 결정은 잉글랜드 축구협회가 외국인 감독을 선임함으로써 전통을 거스르는 데 열려 있음을 시사한다. 스벤 고란 에릭손과 파비오 카펠로는 영국인이 아닌 감독 중 유일하게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을 맡았던 두 감독이다.
이사회 논의 과정에서 사리나 위그만이 2022년 여자 유럽 선수권 대회에서 잉글랜드를 우승으로 이끈 성공 사례가 외국인 감독 선임의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사례로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해외 감독 중에는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그는 FA가 가장 선호하는 감독으로 알려져 있다.
클롭 감독도 후보로 거론되었지만, 클롭 감독은 당분간은 감독직을 맡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불링엄과 잉글랜드 축구협회의 기술 디렉터인 존 맥더멋은 후보군을 구성하고 면접을 진행한 후 이사회에 복귀해 감독 선임에 대한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한편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주말 브렌트포드를 홈으로 불러들여 프리미어리그 4연승을 노리는 맨시티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트렌스퍼스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영묵보다 낫다'' 정근우가 극찬한 '최강야구' 문교원, 얼리 드래프트 낙방...'최강야구' 전원
- 'SON 보고 배워야' 동료 수준 비하한 대표팀 주장 충격 발언에 前 토트넘 DF 뿔났다…''팀 와해시키
- '추신수 잡았다' 아시아 새 역사 쓴 오타니, MLB 최초 50-50 꿈이 아닌 현실 된다
- PSG vs 음바페 이혼소송 격랑 속으로…''미지급금 813억 내놔!''→''우리도 할 말 있다'' 佛 축구계는
- 또 키움, 또 송성문...'충격의 역전패' LG, 이제는 3위도 장담할 수 없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