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만 맞선 볼 수 있나요??"···조건 '딱' 맞는 커플 매칭에 발 벗고 나선 은행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금융권이 커플 매칭 서비스 등 고액 자산가를 위한 비금융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VIP 고객을 중심으로 조건에 맞는 결혼 상대를 찾거나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자사 WM(자산관리) 브랜드인 투체어스 고객의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가연결혼정보회사와 커플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VIP 고객 모시기에 열중하고 있는 은행권은 최근 커플 매칭 서비스 등 비금융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銀, 단체 맞선 행사 개최···투자 공부 등 커뮤니티로도 이어져
최근 금융권이 커플 매칭 서비스 등 고액 자산가를 위한 비금융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VIP 고객을 중심으로 조건에 맞는 결혼 상대를 찾거나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자사 WM(자산관리) 브랜드인 투체어스 고객의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가연결혼정보회사와 커플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투체어스 특정 등급의 고객·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인공지능(AI) 추천을 활용해 상대를 추천하고, 1년간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주선한다.
하나은행도 지난 20여 년간 1700명을 대상으로 자녀 만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 1회 호텔이나 하나은행 Club1 PB센터에 10명씩 초청해 단체 맞선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성사된 커플은 60커플 정도"라며 "비슷한 취미를 가진 자녀들이 함께 네트워킹하는 커뮤니티로 이어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VIP 고객 모시기에 열중하고 있는 은행권은 최근 커플 매칭 서비스 등 비금융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이 서비스의 공통점은 모두 고액 자산가를 기반으로 한 WM센터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고객 사이에 소득수준이 비슷한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지난 5월 평당 매매가가 1억원 넘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 아파트에서 미혼남녀 입주민 맞선 소모임이 결성돼 화제를 모았다.
은행권은 '맞선' 외에도 VIP 고객 관심사를 겨냥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내놓고 있다. 신한은행 '넥스트 리더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 경영인과 WM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경영전략, 승계 등 전문가 강연뿐 아니라 아트, 와인 등 교양 수업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PB(프라이빗뱅커) 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GOLD&WISE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하나은행은 최근 미술품 매입·매각 자문, 가치평가, 감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아트뱅킹서비스를 도입했다. 서울 을지로 미술품 전문 수장고인 '하트원'을 통해 작품 보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고객 1000여 명이 회원인 '하나아트클럽' 커뮤니티를 결성해 각종 아트 관련 행사에 초청하고 있다.
남윤정 기자 yjna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이브에 '2주 최후통첩'한 뉴진스, 하이브와 결별 가능성
- 단장 박지성, 감독 최용수…다시 없을 ‘레전드 축구팀’ 뜬다
- 男직원에 '남자는 엉덩이 커야, 나랑 자자'…'성추행' 30대女에 판사가 꺼낸 말
- '담배 피울 거면 뱉은 연기 다 마시고 나와라'…흡연자 '가스실' 만든다는 병원장
- '1000원일 때 참 좋았는데'…곧 4000원 되는 '이 음식'에 서민들 한숨
- '방관자 되지 않을 것'…'안세하 학폭' 폭로자 추가글→동창들 잇따라 증언
- '온몸에 다닥다닥, 이런 건 처음 봤다'…제주 낚싯배 덮친 '이것' 원인은 폭염?
- '너, 우리 애 가스라이팅했지?'…14세 딸 남친 흉기로 찌른 30대 엄마 '현행범 체포'
- “생후 45일 강아지 택배로 보내드려요”…쿠팡에 뜬 반려견 해외배송 판매 글
- ‘연수입30억’ 과즙세연…방시혁과 포착 때 입은 ‘이 옷’ 단돈 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