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후반기 후생복지운영협의회·교육연수위 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이 제11대 후반기 의회 후생복지운영협의회 위원을 위촉했다.
김 의장은 12일 오후 의장 접견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양우식(국민의힘·비례), 이경혜 도의원(더불어민주당·고양4)과 도의회 소속 6급 이하 공무원 및 공무직원 5명을 위원으로 임명했다.
한편 김 의장은 이날 제11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의원 교육연수위원회 위원도 위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이 제11대 후반기 의회 후생복지운영협의회 위원을 위촉했다.
김 의장은 12일 오후 의장 접견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양우식(국민의힘·비례), 이경혜 도의원(더불어민주당·고양4)과 도의회 소속 6급 이하 공무원 및 공무직원 5명을 위원으로 임명했다. 또 최서용 총무담당관과 이민재 의회운영수석전문위원을 당연직 위원으로 임명, 총 9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2026년 6월30일까지다.
이들은 ‘경기도의회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에 따라 후생복지제도 운영 전반을 총괄하고 관련 사항을 심의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선택적 복지제도 운영계획 및 예산에 관한 사항 ▲복지항목 구성 및 복지점수 부여기준 등에 관한 사항 ▲후생복지시설 운영 및 후생복지사업 시행에 관한 사항 ▲그 밖의 운영상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김 의장은 “도의회의 발전과 성장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의회 내부의 안정과 만족이 뒤따라야 한다”며 “건강한 조직은 그 구성원들의 행복에서 비롯되는 만큼, 후생복지운영협의회에서 더 행복하고 활기찬 의회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의장은 이날 제11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의원 교육연수위원회 위원도 위촉했다.
교육연수위원회는 도의원 6명, 민간전문가 5명으로 구성됐다. 새롭게 위촉된 도의원은 김일중(국민의힘, 이천1)·김현석(국민의힘, 과천)·유형진(국민의힘, 광주4)·이병숙(더불어민주당, 수원12)·임창휘(더불어민주당, 광주2)·조용호(더불어민주당, 오산2) 의원이다.
김 의장은 “경기도의회 155명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전문성과 역량은 의회의 미래이고, 신뢰의 의정을 실현할 힘”이라며 “보다 질 높은 교육연수 정책으로 의회 발전에 큰 동력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롭게 위촉된 의원 교육연수위원들은 “도의회 후반기 의원 교육연수위원회 위원으로서 중대한 역할을 맡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다 나은 교육연수정책을 수립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위촉식을 마친 후 교육연수위는 제1차 회의를 개최하기도 했다.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 및 소위원회 위원 선출과 상반기 교육실적 및 하반기 계획에 대한 논의를 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조용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산2)은 “도의회 의원님들의 교육연수 정책 전반을 책임지는 교육연수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도의회 의원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선심성 예산·쪽지 예산 관행 걱정하는 목소리 많아”
- [속보] 불백 50인분 주문하고 ‘노쇼’...인천서 군 간부 사칭 피해 잇따라
- ‘이재명 유죄’ 인천정가 뒤숭숭… 지방선거 셈법 분주
- “대남방송 폭격에 몸과 마음 만신창이” 강화 주민들 인천시 행감 출석
- 선광·삼성바이오 등 인천기업, 시민구단 '외면' [인천UTD, 2부 리그 강등③]
- 첫 관문부터 ‘의원직 상실형’ 받은 이재명…남은 선고, 재판 향방 주목
- ‘징역형’ 흔들리는 이재명... ‘대망론’ 굳어지는 김동연
- 보폭 넓히는 김동연… 비명계 플랜B ‘쏠린 눈’ [뉴스초점]
- ‘디지털교과서’ 도입 코앞인데… 인천 학교 ‘인터넷망’ 덜 깔렸다
- 화성 IBK기업은행, 4연승…선두권 추격 ‘고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