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 25일 개최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이낸셜뉴스가 9월 25일 제11회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을 개최합니다.
문화콘텐츠산업이 우리나라 새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메이드 인 코리아' 장르인 K웹툰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파이낸셜뉴스가 매년 열고 있는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은 'K웹툰과 스토리산업의 미래'라는 대주제 아래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열한 번째 포럼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산업의 미래 연다
파이낸셜뉴스가 9월 25일 제11회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을 개최합니다. 문화콘텐츠산업이 우리나라 새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메이드 인 코리아' 장르인 K웹툰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매달 전 세계에서 한국 기업들의 K웹툰을 보는 구독자가 2억명에 이를 정도입니다. K웹툰은 이제 K팝·드라마·게임에 이은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의 차세대 주력 분야로 손꼽힙니다.
이에 파이낸셜뉴스가 매년 열고 있는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은 'K웹툰과 스토리산업의 미래'라는 대주제 아래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열한 번째 포럼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 웹툰 시장을 산업화 단계로 끌어올린 주역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외모지상주의' 작가이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박태준 작가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원작자인 훈작가를 비롯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스토리 사업을 이끌고 있는 강정구 본부장, 슈퍼 IP '나혼자만 레벨업'을 제작한 디앤씨미디어의 최원영 대표, 웹툰 원작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기생수' 'D.P.' 등을 제작한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변승민 대표가 강연자로 나섭니다.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탐색하게 될 이번 포럼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행사명 : 제11회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
■ 주제 : K웹툰과 스토리산업의 미래
■ 일시 : 2024년 9월 25일(수요일) 오전 9시~오후 1시40분
■ 장소 :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서울강남 그레이트홀(3층)
■ 주최 : 파이낸셜뉴스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 문의 : 대한민국문화콘텐츠포럼사무국
전화 (02)6965-0055 이메일 8amwon@fnnews.com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