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24 국가공헌대상’서 ESG경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2일 '2024년도 국가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공헌대상은 모범적인 사회공헌 활동 및 ESG경영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해 국가 지속가능역량 확보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유병태 HUG 사장은 "ESG경영에 대한 공공기관의 책임과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관련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건축 주택 보증료 할인 등 지원 확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2일 ‘2024년도 국가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공헌대상은 모범적인 사회공헌 활동 및 ESG경영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해 국가 지속가능역량 확보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HUG는 '환경과 사람, 내일을 함께 여는 주택도시금융 파트너'라는 ESG 비전을 설정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별로 적극적인 ESG 경영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HUG는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건축 인증 주택(장수명주택, 녹색건축물, 제로에너지 건축물)에 대한 분양보증료 할인 △한국형 RE100 가입 및 신재생에너지 구매 목표 100% 달성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축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피해자 경·공매지원센터를 통해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에 앞장선 바 있다.
아울러 신뢰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노동이사제 도입 △준법 ·윤리경영 체계고도화 △부패위험 예방 활동 강화 활동을 진행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ESG경영에 대한 공공기관의 책임과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관련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경 기자 mk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 우리 딸 가스라이팅 했지?'…술 취한 엄마 휘두른 흉기에 찔린 14세 남친 '위중'
- '유재석도 즐겨보며 '짠테크' 하던데'…'여태 이 앱 안 깔았어?'
- 단장 박지성, 감독 최용수…다시 없을 ‘레전드 축구팀’ 뜬다
- 강남 한복판서 봉지에 코 박고 있던 배달기사…알고보니
- '박서준, '200억대' 건물주였네'…4년 만에 '100억' 껑충 뛴 '이곳' 어딘가 보니
- '지적장애 딸 성교육 하려고'…성인 동영상 보여준 50대 친부, '집유' 왜?
- '해리스 지지' 스위프트에 '내 아이를 줄게'…머스크, 성희롱 논란 '일파만파'
- 군대 간 BTS RM, 보훈기금 1억원 기부…'영웅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 자칭 ‘아프리카 4대 남캠’ BJ 세야, 마약 혐의로 구속
- 하이브에 '2주 최후통첩'한 뉴진스, 하이브와 결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