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디렉터스 프리뷰' 전투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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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는 12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디렉터스 프리뷰' 2화 전투편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석훈 PD와 김성희 기획 디렉터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만의 거칠고 진중한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속도보다는 타격감과 전투 과정에 중점을 두고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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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는 12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디렉터스 프리뷰' 2화 전투편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석훈 PD와 김성희 기획 디렉터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만의 거칠고 진중한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속도보다는 타격감과 전투 과정에 중점을 두고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 게임은 전투에 타격감과 사실감을 더하기 위해, 공격자의 모션과 피격자의 리액션을 모션 캡쳐 기술로 제작했다. 또, 다양한 카메라 연출을 사용해 다이내믹한 전투를 구현했다.
후판정 시스템을 도입해 공격 기술 회피, 돌진 등 수동 전투의 묘미를 극대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용자는 '야른 하마쉬' 보스 사냥과 같은 대규모 콘텐츠에서도 조작을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 진행 등 조작 중요도가 낮은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동 전투 기능도 제공한다.
스킬 성장 시스템을 적용해 클래스 별 전투가 다양하다. 스킬 능력치가 성장할 때마다 공격 범위와 시각 효과가 바뀐다. 스킬이 최종 단계에 도달하면 기존 스킬과 보너스 스킬이 함께 발동되는 효과도 생긴다.
한편,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저 사이트에서 총괄 디렉터 석훈 PD가 직접 출연하는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석훈 PD는 게임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고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1화에서는 세계관과 아트를 소개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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