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지역 맞춤형 버스정류장 ‘허그 스테이션’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가 부산국제건축제조직위원회와 지난 11일 지역 맞춤형 설계 버스정류장인 '허그 스테이션' 설치 사업을 완료하고 부산시민공원 북3문 인근 화인아파트 버스정류장에서 준공기념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허그 스테이션'은 지역·사람·환경을 끌어안는 버스정류장이란 뜻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그 스테이션’은 지역·사람·환경을 끌어안는 버스정류장이란 뜻이다.
부산진구 2곳에 설치돼 있으며 준공식이 개최된 정류소 외 ‘부산진구청 버스정류소’에도 설치돼 있다. 가로 8.5m, 세로 2.2m, 높이 2.8m로 좌석은 온열 기능이 있으며 곡선 형태로 제작돼 편안함을 준다.
또한 야간 시간대 안전을 고려해 상부에 설치한 등은 주변을 환히 밝힐 뿐 아니라 불빛이 은은하게 내려 멋을 더했다.
이번 사업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했으며 총사업비는 2억원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 특성과 이용 주민의 편리함, 독창성이 가미된 설계는 건축사사무소엠오씨에서 재능기부를 했다.
김영욱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이 정류소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구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버스정류소 현대화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가씨 됐네” 송지아 폭풍성장, 이종혁과 세월 실감나는 투샷 [DA★]
- 케이윌, 드디어 ‘형수의 사생활’ 공개
- “인력 유출”vs“1원도 안 받아”, ‘정년이’ 유난히 시끄럽네 (종합)[홍세영의 어쩌다]
- ‘46세’ 장영란, 5kg 감량하더니…걸그룹 안 부러운 몸매 [DA★]
- 신현준, ‘12세 연하’ 첼리스트 출신 ♥아내 최초 공개 (아빠는 꽃중년)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김여정은 망신? 이순실 “89kg, 北에선 뚱뚱함=부의 상징” (사당귀)[TV종합]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