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한화에어로, 대한민국 혁신기업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바이오 업체 알테오젠은 정맥주사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하는 'ALT-B4'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머크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 세 곳에 기술을 이전했다.
알테오젠이내로라하는 국내 간판 기업을 제치고 '대한민국 혁신기업 30'에 처음으로 뽑힌 배경이다.
한국경제신문은 12일 여론조사 업체 입소스와 함께 '2024 대한민국 혁신기업 30'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부터 KEDI30에 편입
국내 바이오 업체 알테오젠은 정맥주사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하는 ‘ALT-B4’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머크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 세 곳에 기술을 이전했다. 기술 수출 누적 금액은 7조원이 넘는다.
알테오젠은 지난달 27일 2차전지 기업 에코프로비엠을 제치고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다. 알테오젠이내로라하는 국내 간판 기업을 제치고 ‘대한민국 혁신기업 30’에 처음으로 뽑힌 배경이다.
한국경제신문은 12일 여론조사 업체 입소스와 함께 ‘2024 대한민국 혁신기업 30’을 발표했다. 국내 대표 기업 최고경영자(CEO) 107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했다. 삼성전자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등이 뒤를 이었다. 알테오젠 외에 기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모비스 등 13곳이 올해 새로 이름을 올렸다. 선정 기업은 13일부터 한국경제신문사가 만든 주가지수 ‘KEDI혁신기업ESG30’ 구성 종목에 편입된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도 탈탈 털었다"…상상초월 129쪽 보고서에 '발칵'
- 10억 봉천동 아파트, 두 달 만에…"어쩌나" 집주인들 '발 동동'
- '억대 연봉' 잘나가던 IT맨…"전단지 붙이는 신세 전락" 눈물
- "결혼사진 없애 드립니다"…이혼 급증에 떠오르는 사업
- [단독] 혈세 130억 든 '숯가마 찜질방'…124억 추가 편성 논의 [혈세 누수 탐지기⑪]
- "문 앞에 버렸는데 4만원 벌었다"…요즘 인기폭발 '짠테크'
- 月 50만원씩 부으면 10만원 더 준다…직장인들 '희소식'
- "베트남 여행 시 필수에요"…다이소 '천원지갑' 뭐길래 [이슈+]
- "남친과 크리스마스 일본서 보내려다…" 날벼락 맞은 직장인
- "백종원 옆에 저 사람 누구?"…존재감 대단한 이 남자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