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 공개…가수 장기하 출연

박한나 2024. 9. 12.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는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새로운 페인트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정민구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개성 넘치고 음악성 있는 가수 장기하와 함께 작업한 이번 광고는 KCC페인트의 컬러와 음악이 만난 독특한 콜라보가 될 것"이라며 "컬러의 힘으로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많은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KCC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CC의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 KCC 제공.

KCC는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새로운 페인트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KCC가 올해부터 펼치고 있는 '컬러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독특한 감성과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장기하가 모델로 합류했다.

영상은 아무도 관심 없던 섬을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등 다양한 컬러로 칠하는 과정을 혼자 경쟁하듯, 아이러니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다. 퍼플교로 유명한 퍼플섬 반월·박지도와 빨간색을 테마로 한 병풍도, 노란색으로 물든 선도 등 컬러의 힘으로 변화되고 살아난 섬지역을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리듬감으로 흡입력 있게 담아냈다.

영상 곳곳에 선명하고 화려한 컬러가 강렬하게 시선을 끌고 다이내믹한 편집과 음악이 광고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광고에 소개되는 장소 중 퍼플교로 유명한 반월·박지도는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됐다. 2018년 이후 5년간 관광객 수가 270만명 이상 증가했다.

이는 지역이 가진 한계를 컬러의 힘을 통해 장점으로 바꾼 신안군 정책의 성공사례다. 컬러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KCC의 의미있는 동행의 시작을 광고를 통해 환기시킨다.

지난 5일 업로드된 이 광고는 현재 1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네티즌들은 '2024년 제일 잘 만든 광고', '장기하가 모델이라 더 웃기다, 중독성 있다', '역시 KCC페인트, 영상에서 느껴지는 컬러감이 정말 예쁘다'라는 등의 반응을 쏟고 있다.

KCC는 컬러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이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신안군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 이벤트를 함께 펼쳐 나가고 있다.

정민구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개성 넘치고 음악성 있는 가수 장기하와 함께 작업한 이번 광고는 KCC페인트의 컬러와 음악이 만난 독특한 콜라보가 될 것"이라며 "컬러의 힘으로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많은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KCC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