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자 '1Tb QLC 9세대 V낸드' 최초 양산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2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1Tb QLC 9세대 V낸드' 최초 양산
삼성전자가 인공지능 시대 초고용량 서버 'SSD'를 위한 '1테라비트 쿼드레벨셀 9세대 V낸드'를 업계 최초로 양산했다고 밝혔습니다.
업계 최고 단수를 구현해냈고,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쓰기 성능은 100%, 데이터 입출력 속도는 60% 개선됐습니다.
▶ SK하이닉스, 협력사 구성원 자녀에 장학금
SK하이닉스는 협력사와의 상생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 '2024 해피 패밀리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신청 대상은 협력사 재직자의 초중고 및 대학·대학원생 자녀로, ESG 프로그램 참여도가 높은 협력사를 중심으로 선발합니다.
▶ 한화 해양·에너지 3사, 무탄소 선박 기술 공개
한화그룹은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화파워시스템이 공동으로 '가스텍 2024'에 참가해 암모니아 가스터빈, 액화수소 저장 탱크 등 무탄소 해양 설루션을 선보입니다.
가스텍은 가스 및 에너지 분야 전시회로, 올해는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됩니다.
▶ 에쓰오일,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누기'
에쓰오일은 사랑의전화 마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와 임직원들은 6천만원 상당의 송편과 추석 선물꾸러미 등을 인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습니다.
▶ 롯데백, 추석선물 포장가방 반납하면 엘포인트 적립
롯데백화점은 명절 선물 포장에 일회용으로 사용된 보랭 가방을 반납하면 엘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반납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포에서 할 수 있습니다.
회수된 가방은 굿즈로 가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