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메이플스토리’ 신규 지역 ‘탈라하트’ 업데이트
신규 지역 ‘탈라하트’는 고대 전쟁 후 폐허만이 남은 전설 속 신들의 도시로 2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탈라하트’ 지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랜드 어센틱심볼 : 탈라하트’를 획득할 수 있다.
어센틱포스 증가 외에도 메소 획득량, 아이템 드롭률, 추가 경험치 획득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새로운 형태의 유니온 캐릭터 성장형 이벤트인 ‘챔피언 버닝’의 2번째 이벤트 ‘챔피언 버닝: 챔피언 챌린지’를 10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주간 매주 1개씩 해금되는 주간 미션과 상시로 참여할 수 있는 스페셜 미션 1개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달 13일 업데이트된 첫 번째 이벤트 ‘챔피언 버닝: 챔피언 더블 업’은 하나의 리더 캐릭터를 플레이할 때마다 2개의 챔피언 캐릭터를 자동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육성 혜택을 제공하며 10월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 지난 8월 시작된 신규 이벤트 ‘차원의 방문자’의 일환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티르노그 해시태그’ 이벤트를 10월 16일까지 실시한다.
◆ ‘뮤오리진3’, ‘성유물 단조’·‘신성방패 문양’ 업데이트
‘신격’ 콘텐츠에 ‘성유물 단조’를 추가했다. ‘신격’은 주조를 통해 다양한 성유물을 획득해 캐릭터를 강화하는 콘텐츠다.
기존 신격 성유물 6종에 ‘단조’ 기능을 업데이트해 추가적인 옵션을 부여했다. 이용자는 신규 아이템 ‘성유물 인장’과 ‘성유물 영혼’을 사용해 단조를 진행하면 랜덤으로 4종의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각각의 성유물마다 고유의 특수 옵션도 주어진다.
‘신성방패’에 ‘문양’ 콘텐츠도 업데이트한다. ‘신성방패 문양’은 PVP시 공허 보호막을 생성해 캐릭터의 전투를 지원하는 장비로 9환 5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10종의 문양을 신성방패에 장착해 공허 보호막을 활성화하고 신규 옵션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회원들은 ‘혼돈의 불씨’와 ‘봉인석’ 아이템을 사용해 문양을 채굴한 뒤 랜덤으로 문양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문양은 등급에 따라 일정 개수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고 5레벨마다 새로운 옵션도 추가적으로 열린다.
뮤오리진3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추석 용돈 수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필드 사냥으로 획득한 ‘추석용돈’ 아이템을 ‘티끌모아 태산’ 호칭과 ‘미니미’ 프로필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창세기전 모바일’ 추석 혜택 이벤트 진행
‘한가위 특별 훈련’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일자별로 주어지는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임무 완수 시 ‘캐릭터 소환권’과 ‘장비 소환권’을 비롯해 ‘중급 룬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게임에 접속해 행동력 재화 ‘빵’과 게임 재화 ‘비트’를 얻을 수 있는 ‘일일 접속 이벤트’가 진행된다.
‘송편 수집 이벤트 패스’도 오픈됐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 등장하는 송편을 모아 캐릭터 ‘G.S’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G.S 한복 스킨’을 비롯해 ‘G.S 한복 프로필’과 ‘한가위 프로필 테두리’를 획득할 수 있다. 무료 패스 외에도 신규 패스 상품인 ‘이올린 한복 스킨’이 함께 추가됐다.
또한 오는 13일 ‘창세기전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진행하면 ‘송편 1200개’가 담긴 쿠폰이 제공된다.
추석 이벤트와 함께 메인 스토리 확대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추가된 스토리는 23장 ‘성검 탐색Ⅱ’와 24장 ‘블루시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