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소방본부 “추석 연휴 기간 병·의원 24시간 안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실장 류지노)은 추석 연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119구급 상황관리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센터는 응급상황 발생 시 전화 한 통으로 전문 응급 의료 상담을 제공한다.
류지노 119종합상황실장은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 간단한 상비약은 미리 구비 해두고, 응급상황이 발생하거나 병원·약국 안내 등이 필요할 경우, 24시간 언제든지 119에 문의해 달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실장 류지노)은 추석 연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119구급 상황관리센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센터는 응급상황 발생 시 전화 한 통으로 전문 응급 의료 상담을 제공한다.
문의 시점 가까운 병·의원과 약국 등을 안내하고, 즉각적인 응급처치 지도와 질병 상담도 지원한다.
충북소방본부는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 업무가 지연되지 않도록, 빈틈없는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류지노 119종합상황실장은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 간단한 상비약은 미리 구비 해두고, 응급상황이 발생하거나 병원·약국 안내 등이 필요할 경우, 24시간 언제든지 119에 문의해 달라”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상암동 잔디' 지적에 불똥 튄 아이유(IU) 왜?
- 정선희 "사라졌던 남편 실종신고 안 했던 이유는…당연히 돌아올 줄"
- 임영웅 디자인 참여 자선축구대회 유니폼 푸마서 선보여
- "조민 포르쉐 탄다" 주장한 강용석·김세의, 무죄 확정…法 "명예훼손 아냐"
- '앙코르 난입' 논란 소프라노…"사전에 합의 없었다" 주장
- '22개월 아기를 구하라'…순찰차에 길 터준 '시민들' [기가車]
- 한동훈 "국회의장도 정치적 표결 미룰 정도로 의료 상황 심각"
- '생방송 중인데'…휴대전화 보고 수다 떠는 女 앵커
- "지인 女 딥페이크 만들어 교환"…30대 '교환방' 운영자 검찰 송치
- 與, 현장 최고위…"추석 장바구니 물가 낮춰 국민 웃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