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사내 첫 e-스포츠 대회 개최, 소통과 화합으로 미래성장 의지 다져

이영균 2024. 9. 12. 16: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퓨처엠은 게임을 통해 직원들의 소통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사내  e-스포츠 대회'를 11일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달 무더위를 이겨내며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포항, 광양, 세종, 구미, 서울 등 전 사업장에 커피차 및 아이스크림 박스를 운영하는 등 직원 소통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포스텍 콜로세움서 결승전, LOL, 스타크래프트, FC온라인 3종목에 총 상금 500만원
유병옥 사장 시상, '게임 통해 소통 활성화하고 회사의 미래성장 향해 마음 모아 주길”

포스코퓨처엠은 게임을 통해 직원들의 소통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사내  e-스포츠 대회'를 11일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회명은 회사명을 차용한 ‘퓨처스리그(Future’s League)'로 명명해, 소통활성화는 물론  미래 성장을 위한 직원들의 일체감 형성에 대한 의지를 반영했다. 
11일 포스텍 콜로세움에서 열린 포스코퓨처엠 사내 e-스포츠 대회 '퓨처스리그' 결승전 및 시상식을 마치고 유병옥 사장(가운데 형광색 근무복)과 참가 직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직원들의 연령별 선호도에 따라 리그오브레전드(LOL), 스타크래프트, FC온라인 3종목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포항, 광양, 세종, 구미, 서울 등 전국 각지에 근무하는 직원 214명이 63팀으로 나눠 참가했다.

지난 8월부터 부서별 대표들이 1개월 동안 온라인으로 예선전을 거쳐 종목별 4강 진출 총 12개 팀을 가려냈다.

11일 포스텍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콜로세움에서 최종 경기가 펼쳐졌다.  우승과 준우승팀에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전달됐다. 

이날 경기는 게임전문 해설자가 중계를 맡았다.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포스코퓨처엠TV을 통해 사내에 생중계돼 전직원들이 흥미롭고 현장감 있는 대회 분위기를 즐겼다.
11일 포스텍 콜로세움에서 열린 포스코퓨처엠 사내 e-스포츠 대회 '퓨처스리그' 결승전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종목에 참가한 직원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11일 포스텍 콜로세움에서 열린 포스코퓨처엠 사내 e-스포츠 대회 '퓨처스리그' 결승전에서 응원석에 앉은 직원들이 경기를 펼치는 소속 부서 팀원들을 응원하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서 예선부터 결승까지 총 5경기를 치르며 우승한 광양 양극재생산부 박준혁 사원은 "선배들과 한 달 동안 호흡을 맞추며 게임하면서 업무 중에 제대로 알 수 없었던 속마음을 더 잘 알 수 있게 됐고, 업무 케미도 훨씬 좋아졌다”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 유병옥 사장은 시상식에서 “퓨처스리그에 참여한 직원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단결심을 보면서 당면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강력한 의지를 느꼈다.”며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소통하면서 미래성장을 위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일 포스텍 콜로세움에서 열린 포스코퓨처엠 사내 e-스포츠 대회 '퓨처스리그' 결승전 및 시상식을 마친 뒤 유병옥 사장(왼쪽 여섯번째)과 종목별 우승팀 직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제공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달 무더위를 이겨내며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포항, 광양, 세종, 구미, 서울 등 전 사업장에 커피차 및 아이스크림 박스를 운영하는 등 직원 소통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