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데이타시스템, IT인프라 자동화 솔루션 '이지오토(ezAuto)' GS인증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의 IT인프라 자동화 솔루션 '이지오토(ezAuto)'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지오토는 앤서블(Ansible)을 기반으로 업무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이지오토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장애 발생 가능성, 성능 저하 등을 예측 분석하고 복잡한 프로세스에도 즉시 자동화 적용 가능한 Playbook 리스트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의 IT인프라 자동화 솔루션 '이지오토(ezAuto)'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 확보 및 유통촉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시한 품질인증 기준에 만족한 경우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국제표준 기반 성능 효율성, 유지보수성, 신뢰성 등의 항목을 평가한다.
이지오토는 앤서블(Ansible)을 기반으로 업무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체계화된 ROA(Robotic Operation Automation) 구축 관리 방법론을 통해 반복되는 운영 업무를 표준화해 운영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개별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IT인프라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지오토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장애 발생 가능성, 성능 저하 등을 예측 분석하고 복잡한 프로세스에도 즉시 자동화 적용 가능한 Playbook 리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보안관리, 백업관리, 변경관리, 현황관리, 성능관리, 운영관리 기능을 통해 노동집약적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정정모 리눅스데이타시스템 대표는 “Playbook 작성부터 실행까지 이지오토 UI를 통해 원포인트 관리가 가능하다”며 “반복 작업 자동화를 통해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 판정승...더 치열해질 美대선 56일
- 삼성전자, '1Tb 286단 QLC 낸드' 업계 첫 양산
- 공공 망분리 완화·다층보안체계 도입한다
- 중기부, 배달·택배비 예산 2037억 배정…소상공인 최대 30만원 지원
- '포터·봉고' 안 팔린다…디젤 모델 없애자 판매 30% 급감
- 中企 디지털 연수원, 초개인화 맞춤형 고도화 착수
- [르포]“상권 1번지 아울렛 도약”…베일 벗은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아울렛
- 내년 ICT 기금 총액 28% 감소…재원 확대 대안 시급
- 길어지는 불황…석유화학 구조 재편 속도내나
- KTOA, 'AI 미래가치 포럼' 출범…AI·통신 융합 혁신 가치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