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츄핑' 돌풍에 SAMG엔터 주가 4일째 휘파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개봉 한 달 만에 100만 관객 돌파를 앞두면서 SAMG엔터의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랑의 하츄핑'은 지난달 초 개봉 후 이날 개봉 37일 만에 관객 94만9819명을 기록해 1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윤서 인턴 기자 =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개봉 한 달 만에 100만 관객 돌파를 앞두면서 SAMG엔터의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AMG엔터 주가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보다 2.04% 상승한 1만751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9일 상한가를 기록한 뒤 이날까지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 4거래일 연속 상승세인 SAMG엔터는 해당 기간 동안 40% 가까이 급등했다.
이는 국내 3D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랑의 하츄핑'은 지난달 초 개봉 후 이날 개봉 37일 만에 관객 94만9819명을 기록해 1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추석연휴에는 거뜬히 100만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온다.
이로써 누적 관객 수 '마당을 나온 암탉'(220만 4870명),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105만 1710명)에 이어 역대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톱3에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던 '뽀로로'가 등장하는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93만 1953명)도 제친 수치다.
중국 개봉에 따른 추가 수익도 기대된다.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중국의 추석인 중추절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15일 현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중국 전역 7000개 상영관에 동시 개봉 예정이다.
한편 2000년 3D 키즈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 설립된 SAMG엔터는 2022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콘텐츠 제작과 배급, 라이선스 판매 등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주요 지적재산권(IP)으로 2020년 론칭해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치! 티니핑'을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y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