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왈, ‘2024 IFA’서 차세대 AI 로봇청소기 ‘프레오 Z 울트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청소기 브랜드 나르왈(Narwal)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 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프레오 Z 울트라(Freo Z Ultra)'를 선보였으며, '2024 MOST INNOVATIVE' 등 4개 부분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나르왈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AI 혁신 로봇청소기 '프레오 Z 울트라'는 듀얼 RGB 카메라&듀얼 AI 칩을 탑재해 집안 장애물을 완벽하게 인식한 후 회피, 청소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르왈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AI 혁신 로봇청소기 ‘프레오 Z 울트라’는 듀얼 RGB 카메라&듀얼 AI 칩을 탑재해 집안 장애물을 완벽하게 인식한 후 회피, 청소를 진행한다.
또한 건·습식 쓰레기를 자동으로 식별해 스스로 진공, 물걸레 모드를 전환해가며 청소를 진행하며, 상황에 맞게 온도를 조절해가며 세척하는 최대 75도의 물걸레 세척 기능까지 추가했다. 흡입력 또한 12,000Pa로 업계 최상위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나르왈 관계자는 “이번 IFA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신제품 ‘프레오 Z 울트라’로 빠른 시일 내 국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민희진, 러브버그까지…올해도 ‘빵 터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내 손안에 신분증…’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현장 가보니
- 가격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월 9900원에 이용
- [리뷰] AMD 라이젠 7 7800X3D 써보니··· '게이밍에선 16코어 CPU도 넘어서'
- [자동차와 法]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 설치 관련 법률 살펴보니
- “내 신발에 입 맞춰”…흑인 학생 폭행하고 인종차별한 백인 학생들
- 불편한 전기차 충전…태양광 기술로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