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티브에이아이, ‘AI 원자재 가격 예측 솔루션’ 풀무원에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기반 수요예측 전문 회사 임팩티브에이아이(Impactive AI, 대표 정두희)가 식품 기업 풀무원에 자사의 AI 원자재 가격 예측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풀무원은 임팩티브에이아이의 최첨단 AI 기반 예측 솔루션을 활용해 원자재 구매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풀무원은 임팩티브에이아이의 최첨단 AI 기반 예측 솔루션을 활용해 원자재 구매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꾀할 예정이다.
임팩티브에이아이의 AI 원자재 가격 예측 솔루션은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주요 원자재의 가격 변동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조달 및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풀무원은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위험을 줄이고, 예측 기반의 전략적 원물 구매를 진행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실시간 데이터 분석도 실시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공급망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솔루션은 독일 베를린 드라이버리 마켓플레이스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임팩티브에이아이 관계자는 “풀무원과 협력하여 AI 기술이 식품 산업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 회사의 기술이 원자재 조달과 비용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민희진, 러브버그까지…올해도 ‘빵 터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 내 손안에 신분증…’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현장 가보니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숨진 생후 4개월 아기 뇌출혈 심각… ‘흔들린 아기 증후군’ 의심
- [IT애정남] NTSC 45% 노트북이 그렇게 별로인가요?
- 더 나쁜 초가공 식품 따로 있다…‘최악’ 두 가지는?
- 스스로 굴러 온 카트가 주차된 차량에 ‘쿵’…‘보상은 누가?’(영상) [e글e글]
- 中 4인 가족, 간암으로 사망…“오래 쓴 나무젓가락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