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결연 아동 축구대회 '호프컵' 대표팀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메타휴먼 '한유아'가 '호프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팀 훈련장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호프컵은 전세계 결연 아동들을 국내에 초청해 문화체험과 후원기업 방문, 한국 청소년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축구 대회다.
한유아는 "다양한 문화와 환경에 있는 친구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며 "호프컵에 출전하는 전세계 친구들을 응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겨주면 모아서 친구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메타휴먼 ‘한유아’가 ‘호프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팀 훈련장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호프컵은 전세계 결연 아동들을 국내에 초청해 문화체험과 후원기업 방문, 한국 청소년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축구 대회다.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이 주최한다.
대회는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월드컵보조경기장과 장충체육관에서 진행한다. 과테말라, 에콰도르, 남아프리카공화국, 탄자니아, 부르키나파소, 잠비아, 스리랑카, 미얀마, 베트남 등 총 10개국, 결연 아동 120여 명이 참가한다.
한유아는 캠페인 엠버서더 자격으로 대한민국 대표팀 훈련장을 방문했다. 함께 운동하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라오는 응원과 격려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한유아는 “다양한 문화와 환경에 있는 친구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며 “호프컵에 출전하는 전세계 친구들을 응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겨주면 모아서 친구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한유아가 메타휴먼으로서 지속 활동해 실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며 “한유아의 활동이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디자인 참여 자선축구대회 유니폼 푸마서 선보여
- 스위프트 지지 해리스 캠프 모금 활용 뿔난 트럼프 "대가 치를터"
- "원영이한테 안 미안해? 대답!"…탈덕수용소, 재판 후 만난 유튜버에 '진땀'
- 문다혜 "난 父에 칼 겨누기 위한 말(馬)…지르밟고 더럽혀져"
- "무순위 청약제도 바뀐다는데"…동탄서 7억 차익 줍줍 뜬다
- "CCTV 피해 밧줄 타고 내려와 아버지 살해…아들은 '우발적'이라며 선처 호소 중"
- '핫플' 성수동…70층 이상 초고층타운으로 바뀐다
- 민주 "尹 '반대한민국 세력'? 어디서 암약하고 있나"
- '고인물 회원'의 단톡방 초대…"수영강사 줄 '떡값' 내라"
- '이게 왜 여기서 나와'…아이들 과자 주문했더니 '성인용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