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일송학원 윤희성 제3대 이사장 취임식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교법인 일송학원은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학교법인 일송학원 건물 도헌홀에서 제3대 윤희성 이사장 취임식을 열었다.
학교법인 일송학원은 인술을 실천하고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산하에 한림대의료원(한림대성심병원·한림대강남성심병원·한림대춘천성심병원·한림대한강성심병원·한림대동탄성심병원)과 한림대, 한림성심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등 의료·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법인 일송학원은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학교법인 일송학원 건물 도헌홀에서 제3대 윤희성 이사장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취임식에는 최양희 한림대 총장, 문영식 한림성심대 총장, 김용선 한림대 의료원장 등 학교법인 일송학원와 한림대 의료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학교법인 일송학원은 인술을 실천하고 세계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산하에 한림대의료원(한림대성심병원·한림대강남성심병원·한림대춘천성심병원·한림대한강성심병원·한림대동탄성심병원)과 한림대, 한림성심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등 의료·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또 학교법인 일송학원은 6개 복지관을 운영하며 의료와 복지를 결합해 국민 보건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윤 이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학교법인 일송학원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봉황(Phoenix)을 키워드로 새로운 시대에 다시 태어나는 한림이 될 것”이라며 “산하기관은 의료데이터와 학문 간 융합을 통해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한림대의료원은 최상위 진료와 환자중심 트렌드를 선도하고 궁극적으로 중증질환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관 역할을 할 것을 강조했다.
윤 이사장은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를 강화할 예정이다. 피닉스 프로젝트는 2021년 개원 50주년을 맞아 환자중심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해 시작됐다. 효율성과 혁신적 우수성을 갖춘 의료진을 육성하고 전문성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및 투자를 기반으로 한다. 동시에 진료, 미래, 인재, 서비스, 디지털전환, 연구 분야를 집중적으로 혁신해 한림대의료원을 발전시킨다는 포부다.
윤 이사장은 “50년의 역사 속 발군의 성장을 이룬 일송학원이 새로운 시대의 청사진을 그려 다가오는 10년간 도전과 발전을 거듭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힘써주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윤 이사장은 미국 뉴욕프레스바이테리안병원(NewYork-Presbyterian Hospital) 선임연구원을 지내고 학교법인 일송학원 경영전략국장, 상임이사를 거쳐 2024년 7월 학교법인 일송학원 제3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이진한 의학전문기자·의사 likeday@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올백-도이치 사건 처리 못한채… 이원석 ‘빈손 퇴임’ 수순
- 韓총리 “추석에 하루 8000개 병·의원 문 연다…의료붕괴 걱정할 상황 아냐”
- 北, 오물풍선 또 띄웠다…탄도미사일 등 연쇄 도발 감행
- 불과 수 미터 거리, 악수도 안 나눈 尹-한동훈 [횡설수설/김승련]
- [속보]원자력위원회, 신한울 원전 3·4호기 건설 허가
- 문다혜 “나는 아버지에게 칼 겨누기 위한 말(馬) 불과…검찰에 할 말 할 것”
- 트럼프, 해리스 지지 선언 스위프트에 “대가 치를 것”
- ‘신림동 흉기 난동’ 조선 무기징역 확정
- 68kg 감량 32세 남성이 밝힌 ‘네 가지 비결’은?
- “천석꾼 가세 기울었어도, 독립운동 아버지 원망은 이제 안 해요”[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