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KZ 안전보건퀴즈대회' 개최..직원 안전 의식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아연이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열었다.
고려아연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의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포스터 공모전',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협력사 동반성장 안전세미나' 등 다양한 안전보건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안전보건에 관한 의식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의식 향상 위한 ‘안전 화합의 장'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고려아연이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열었다. 고려아연 직원은 물론 협력사에서도 대거 참여하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3일 ‘제2회 KZ GoGoUp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보건 관련 지식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고려아연이 그동안 추진해 온 전사적 안전실천문화 향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준용 온산제련소장은 “안전보건퀴즈대회는 단순한 지식 테스트가 아니라, 우리가 회사 안팎에서 실천해야 할 안전보건 활동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실천의 의지를 다지는 중요한 자리”라며 “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이며, 이를 통해 더욱 안전한 일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려아연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의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포스터 공모전’,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협력사 동반성장 안전세미나’ 등 다양한 안전보건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안전보건에 관한 의식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한덕수 "추석 연휴 일평균 8000개 병·의원 문 열기로…설 연휴 2배"
- 이준석 “월급 1100만원…그만큼 써야 한다” 유튜브 돌연 비공개 된 이유
- 하루 만에 자산 19조↑…세계 5위 부자된 男 누구?
- 출근길 '음주 운전'에 숨진 일용직 노동자…강릉대교 사고 유발자, 만취였다
- "나도 죽을 뻔했다"...아파트서 밧줄 타고 내려와 아버지 살해한 아들
- 1등급 한우라더니 '젖소'…공영홈쇼핑서 6억원어치 판매한 업체 대표
- 민희진 화해 제안·뉴진스 최후 통첩… 하이브 선택은?
- 역주행 '빅토리' 사재기 의혹 해명…"사실무근, 단체 대관 상영"
- "아버지가 변호사 써서 도와줄거야" 동창생 식물인간 만든 20대가 한 말
- 구명 운동에도…이란, ‘반정부 시위 참여’ 레슬링 선수 처형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