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슈퍼브 플랫폼' 온프레미스 버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브에이아이가 '슈퍼브 플랫폼'의 온프레미스(구축형) 버전을 출시한다.
슈퍼브 플랫폼은 인공지능(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이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플랫폼이 충분히 고도화된 시점에 온프레미스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그동안 비전AI에 대한 수요는 있지만 환경적 문제로 도입을 꺼려왔던 기업에게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브에이아이가 '슈퍼브 플랫폼'의 온프레미스(구축형) 버전을 출시한다.
슈퍼브 플랫폼은 인공지능(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이다.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선별·분석부터 알고리즘 학습, AI 모델 제작·배포까지 비전 AI 모델 제작을 위한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 버전 제품은 민감한 데이터나 보안 우려로 데이터를 공공 네트워크에 옮길 수 없는 환경이거나 국가 핵심 사업 선정으로 인해 클라우드 도입이 불가능해 SaaS 솔루션을 이용할 수 없는 고객 수요로 인해 개발됐다.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는 공공 국가기관, 국방, 물리보안,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 양이 방대해 퍼블릭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온프레미스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사용자 보유 데이터를 모두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손실을 막을 수 있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플랫폼이 충분히 고도화된 시점에 온프레미스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그동안 비전AI에 대한 수요는 있지만 환경적 문제로 도입을 꺼려왔던 기업에게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 판정승...더 치열해질 美대선 56일
- 공공 망분리 완화·다층보안체계 도입한다
- 사상 최대 유전체 사업 수주전 돌입…마크로젠·테라젠 '2파전' 예상
- '진상 관광객'에 신음하는 발리, 특단 조치… “2년간 호텔 건설 금지”
- 가짜 바위로 몰카…日온천서 여성 1000명 찍어 [숏폼]
- [산업단지공단 60주년]경공업→중화학→첨단산업기지…수출 역군·혁신 주역 자리매김
- 방통위, 케이블TV '무료VOD 중단' 모니터링
- 테일러 스위프트, TV토론 직후 “해리스지지” 공개 선언
- 김건희·해병대원 특검법, 12일 처리 무산… 우원식 “與野, 19일 처리 협의해달라”
- 천안시 “글로벌 스마트도시 대전환”...추진협의회 발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