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목전… 차세대 모빌리티 체험 기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내 영광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30개국, 200여 개 기업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이번 엑스포는 '혁신을 e루는 가치, 영광의 e-모빌리티'를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e-모빌리티 관련 기업과 전문가가 참여하여 차세대 이동 수단의 발전 방향과 기술 혁신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내 영광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30개국, 200여 개 기업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이번 엑스포는 ‘혁신을 e루는 가치, 영광의 e-모빌리티’를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e-모빌리티 관련 기업과 전문가가 참여하여 차세대 이동 수단의 발전 방향과 기술 혁신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전라남도 영광군은 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참가 기업과 관람객을 위한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람객을 위한 개막식 축하공연부터 연관 기업의 커뮤니티 및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위한 수출 상담회, 전시 및 판매, 시승체험 등이 진행된다.
특히 중소형 승용 전기차, 농업용 전동차, 개인형이동수단(PM), 자율주행버스, 드론 등 첨단 e-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관람객이 미래 교통수단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인재 과학축전, 메이커 페스티벌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행사와 함께 e-모빌리티 제품 할인판매 프로그램인 블랙데이, 인공지능 로봇·드론체험, 블랙이글스 에어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엑스포 행사 관계자는 “이번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는 영광군이 미래 산업의 중심지임을 보여주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빠 고마워"…여배우 유튜브 나온 이준석 영상 결국 비공개, 왜?
- ‘영구제명’ 손준호 “中공안 협박에 거짓 자백해”
- 개그우먼 김현영 “스크린 파크골프, 다양한 연령층에 전파하겠다”
- 김수미 건강악화설에…아들 "밤샘 촬영 때문, 문제 없어"
- 일본만 난리인 줄 알았는데…한국도 환자 ‘폭증’, 무슨 병이길래?
- 뉴진스, 긴급 라이브 방송…"민희진 대표 복귀시켜달라"
- “세탁기 5만원, 진짜?”…주문 폭주에 56억 손해 본 회사, 알고 보니 ‘직원 실수’
- 정선희, 故 안재환 실종신고 안한 이유…"극단적 선택 상상도 못해"
- “남자는 엉덩이가 커야 돼, 나랑 자자”…30대女, 직장 동료에 엉덩이 비비며 ‘성추행’
- 이천수 "오만전 손흥민이 다 했다…경기력 마음에 안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