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3인용 소형 밥솥 ‘브레인 미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첸이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소형 밥솥 '브레인 미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브레인 미니는 쿠첸의 스테디셀러 브레인 밥솥을 거주 공간이 좁은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가 사용하기 적합한 3인용 밥솥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쿠첸 브레인만의 감성을 담은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담해진 크기로 주방, 거실 등 어디에나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고 인테리어 오브제처럼 사용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 쿠첸이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소형 밥솥 ‘브레인 미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브레인 미니는 쿠첸의 스테디셀러 브레인 밥솥을 거주 공간이 좁은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가 사용하기 적합한 3인용 밥솥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쿠첸이 지난해 6인용, 10인용으로 출시한 브레인은 국내 대표 10여개 쌀 품종과 쿠첸 건강잡곡 5종에 최적화된 취사 알고리즘으로 곡물에 맞는 최상의 밥맛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브레인 밥솥은 ‘굿디자인 어워드’,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디자인적 가치도 인정받았다.
브레인 미니는 브레인 밥솥의 맞춤형 취사 알고리즘과 더불어 감각적인 디자인, 1~2인 가구가 사용하기 좋은 기능을 갖췄다.
쿠첸 브레인만의 감성을 담은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담해진 크기로 주방, 거실 등 어디에나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고 인테리어 오브제처럼 사용 가능하다. 제품 색상도 밝은 계열의 밀크 셰이크 화이트, 크림 옐로우 2종으로 출시했다.
쌀 품종별 밥맛 알고리즘으로 뛰어난 밥맛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이 활용하기 좋은 기능도 다수 탑재했다. 우선 백미를 13분 만에 취사하는 백미 쾌속 메뉴와 건강 트렌드로 잡곡밥을 찾는 고객을 위해 잡곡 쾌속 메뉴를 갖췄다.
취사 후 소분해서 얼린 뒤 식사할 때마다 해동해 갓 지은 밥처럼 즐길 수 있는 냉동보관밥 기능을 포함해 만능찜 등 소형 가구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한다.
쿠첸만의 보온 기술력인 ‘써모가드 시스템’을 탑재해 보온 시 열을 빈틈없이 잡아주고 촉촉한 밥맛을 유지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취사 후 보온으로 전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등도 갖췄다. 내솥은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STS304)로 제작됐으며 코팅 내솥과도 호환돼 사용자 편의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내솥 불림 메뉴’로 세척이 편리하고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쿠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간 활용도를 높인 소형가전 등 변화하는 소비자 생활 양식에 맞는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빠 고마워"…여배우 유튜브 나온 이준석 영상 결국 비공개, 왜?
- ‘영구제명’ 손준호 “中공안 협박에 거짓 자백해”
- 개그우먼 김현영 “스크린 파크골프, 다양한 연령층에 전파하겠다”
- 김수미 건강악화설에…아들 "밤샘 촬영 때문, 문제 없어"
- 일본만 난리인 줄 알았는데…한국도 환자 ‘폭증’, 무슨 병이길래?
- 뉴진스, 긴급 라이브 방송…"민희진 대표 복귀시켜달라"
- “세탁기 5만원, 진짜?”…주문 폭주에 56억 손해 본 회사, 알고 보니 ‘직원 실수’
- 정선희, 故 안재환 실종신고 안한 이유…"극단적 선택 상상도 못해"
- “남자는 엉덩이가 커야 돼, 나랑 자자”…30대女, 직장 동료에 엉덩이 비비며 ‘성추행’
- 이천수 "오만전 손흥민이 다 했다…경기력 마음에 안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