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 초음파진단기 `HERA Z20`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메디슨은 15~18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 2024) 연례 학술대회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학회로 손꼽히는 ISUOG에서 삼성메디슨은 산부인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신제품 'HERA Z20(사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메디슨은 15~18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 2024) 연례 학술대회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학회로 손꼽히는 ISUOG에서 삼성메디슨은 산부인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신제품 'HERA Z20(사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HERA Z20은 AI 진단보조 기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새로 탑재된 라이브 뷰어시스트 기능은 초음파 영상 단면을 실시간으로 자동 분류해준다. 이를 통해 산과 전 분기에 필요한 항목별 측정 결과값을 제공해 진단에 드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는 높였다.
HERA Z20은 더 균일한 영상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 큐스캔과 에이포커스 기능도 탑재했다. 라이브 큐스캔은 초음파 검사 시 태아의 다양한 단면 영상에서 실시간으로 영상의 밝기 정도를 유지해 준다. 에이포커스는 모든 스캔 깊이에서 더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이다. 삼성의료기기의 초음파 이미지 기술 '크리스탈 아키텍처'의 업그레이드된 2세대 엔진도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데 일조한다.
삼성메디슨은 '마이 헤라'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마이 헤라는 사용자 유형 및 필요에 따른 제품 세팅값을 미리 설정해 나만의 초음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 편의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활용을 보조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진단할 체내구조물에 맞는 최적의 영상 세팅을 제공하는 이지스트럭처와 이지플로우 기능도 편리한 진단을 돕는다. 메인 모니터와 터치패널의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등 외관 또한 사용자 편의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다. 삼성메디슨은 현장에서 HERA Z20 라이브 스캔을 진행해 기존 대비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실시간 AI 진단 보조 및 리포팅 기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삼성 초음파 기기 교육 콘텐츠를 집대성한 웹사이트 더스위트를 이번 학회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한다.
유규태 삼성메디슨 대표는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 프리미엄급 신제품 출시와 신규 교육사이트 론칭, AI 리포팅 소프트웨어를 갖춘 소니오와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술혁신을 통해 제품 성능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발진" 갑자기 인도 돌진한 벤츠…60∼70대 2명 심정지
- 30대女 당황 “‘반반 결혼’ 대세라지만…남친 부모님이 ‘집값’ 딱 절반만 해오라고”
- 알몸에 상자 걸친 채 "가슴 만져보라"던 여성 혐의 부인…"음란행위 아냐"
- 성관계하던 중 여성 BJ 살해한 40대 남성, 범행 직후 사체에 한 몹쓸 짓
- 스위프트 `해리스 지지` 선언에 표심 들썩…960만명이 `좋아요` 눌렀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