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상반기 성과 교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이 지난 10일 '2024 상반기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어 조금준 단장의 개방형실험실 상반기 성과 발표 등이 이어졌다.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과 29개 지원기업은 상반기 성과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이 지난 10일 '2024 상반기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교류회에서는 △바이오헬스 산업전략(양성일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스타트업 개인정보 보호법(이정수 변호사) △스타트업기업의 ESG 중요성(김석만 고려대학교의료원 사회공헌사업팀장)과 같은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조금준 단장의 개방형실험실 상반기 성과 발표 등이 이어졌다.
또 SYM헬스케어, 시안솔루션, 웨이센, 제이에스뷰티 등 우수 지원기업 성과를 공유했다. 임상의사와 협력해 성과를 이룬 헬스클라우드와 제르나바이오텍의 우수 사례도 발표됐다.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과 29개 지원기업은 상반기 성과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지원기업 수 29개사 △실험실 장비 활용 및 시험분석 지원 718건 △임상의 활용 자문 186건 △병원 내 전문인프라 활용 자문 22건 △연구과제 운영 24개 등 대부분 성과 지표에서 목표치를 넘어섰다.
특히 특허등록 목표 9건 중 12건을 달성했고, 특허출원은 29건 중 23건을 상반기에만 완료했다. 투자 유치는 목표 26억원을 초과한 38억원을 조기 달성했으며, 정부 과제 수주액은 목표치인 24억원을 기록했다. 또 고용 증가 목표 80명은 82명으로, 매출 증가 목표 120억원은 123억원으로 각각 초과 달성했다.
고성범 연구부원장은 “개방형실험실과 협업을 통해 참여기업과 어떻게 협업할지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구축사업단이 연구인프라 활용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약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참여하는 모든 지원기업이 좋은 연구결과 내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 판정승...더 치열해질 美대선 56일
- 공공 망분리 완화·다층보안체계 도입한다
- 사상 최대 유전체 사업 수주전 돌입…마크로젠·테라젠 '2파전' 예상
- '진상 관광객'에 신음하는 발리, 특단 조치… “2년간 호텔 건설 금지”
- 가짜 바위로 몰카…日온천서 여성 1000명 찍어 [숏폼]
- [산업단지공단 60주년]경공업→중화학→첨단산업기지…수출 역군·혁신 주역 자리매김
- 방통위, 케이블TV '무료VOD 중단' 모니터링
- 테일러 스위프트, TV토론 직후 “해리스지지” 공개 선언
- 김건희·해병대원 특검법, 12일 처리 무산… 우원식 “與野, 19일 처리 협의해달라”
- 천안시 “글로벌 스마트도시 대전환”...추진협의회 발족